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인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탈모, 이제 탈모방지 샴푸로 똑똑하게 관리하자!

급격하게 변화되는 현대사회로 인해 많은 직장인들이 힘들어하며 이로 인해 여러 질환들이 생겨 나고 있다.

인스턴트 및 기름진 음식의 섭취와 과도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 등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M자나 원형, 정수리 부근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증상을 겪는 여성, 남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요즘 탈모증상은 겪는 환자들을 보면 단순히 머리카락이 빠지기 보다는 모발의 굵기가 얇아지고 머리카락이 서서히 빠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M자나 정수리, 원형탈모 증상은 한번 진행되면 완치되기가 쉽지 않으므로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며 초기에 치료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게 되는 M자탈모나 정수리탈모, 원형탈모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탈모한의원이나 탈모전문 병원을 방문하여 탈모방지약과 탈모치료제를 처방 받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머리카락을 옮겨 심는 자가모발이식술을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원형탈모증이나 M자형탈모를 치료하기 위한 모발이식시술이 실패할 경우 이식한 모발과 기존의 머리카락이 동반탈락 할 수 있으며 많은 탈모치료비용이 들기 때문에 가격과 병원후기를 충분히 따져보고 모발이식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원형, M자형탈모를 예방하고 싶은 여성, 남성들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싼 비용의 병원치료나 모발이식수술을 받았다면 시술 후 에도 각별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탈모에좋은음식인 달걀과 콩 등의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 특히 달걀에는 탈모증과 피부염 등의 질환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비오틴 성분이 들어 있어 탈모예방에 좋으며, 콩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 여성, 남성 탈모방지에 좋은 음식 외에도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해주는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면 원형, M자형 탈모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탈모증상이 있지 않더라도 평소 모발, 두피관리를 위해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탈모방지샴푸를 선택할 때에도 주의점이 있는데 탈모샴푸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을 꼼꼼히 따져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반적으로 샴푸에는 거품을 풍성하게 하는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지만 이는 모발과 두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탈모증상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머리결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실리콘성분도 탈모인들이 피해야하는 성분 중 하나이다.

실리콘은 모발을 코팅하여 머리결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지만 두피에 성분이 남아 있어 두피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최근 모델, 아나운서, 미스코리아 등 헤어관리에 민감한 직업군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비채샴푸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실리콘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 무실리콘 샴푸로 대표적인 탈모방지샴푸로 유명하다.

니코틴산아미드가 함유되어 있어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탈모예방, 발모촉진에 도움을 주며 비오틴, 텍스판테놀, 피리티온아연액등이 함유되어 있어 모근, 모발강화, 발모성장촉진, 두피진정, 피지개선, 비듬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비채샴푸는 탈모전문 커뮤니티인 삼탈모 카페에서 운영자가 직접 사용하여 극찬을 아끼지 않은 탈모방지샴푸로도 유명하다

탈모예방법으로 탈모방지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두피 관리도 필수이다.

머리를 감은 후 물기가 남지 않도록 말려준 다음 두피에 두피 전용 에센스를 뿌려 마사지를 해주면 탈모예방에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시중에는 많은 헤어에센스가 판매 되고 있지만 탈모예방에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모발에 바르는 헤어에센스 보다 두피에 직접 바를 수 있는 탈모에센스를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긴 생머리나 단발머리, 앞머리를 내리거나 올리는 등의 헤어스타일에 따라 사람의 이미지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은 외모를 가꾸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여자, 남자들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M자형탈모나 원형탈모 증상이 생기면 헤어스타일 연출에 방해가 되며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어느 순간 모발이 갑자기 빠지기 시작한다면, 탈모치료와 함께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들어주는 탈모방지 샴푸와 탈모방지 에센스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연출시켜주자.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