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 관절염의 날] 대한류마티스학회, 류마티스 질환 정보 담은 ‘골드링’ 사이트 개설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고은미, 삼성서울병원 류마티스내과)가 류마티스관절염 올바로 알기 공공 캠페인의 일환으로 류마티스 질환 정보를 전하는 ‘골드링’ 사이트(http://www.goldring.or.kr/)를 개설했다.

골드링 사이트는 온라인에서 환자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류마티스 질환과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찾을 수 있게 하며, 의료진과 환자의 소통 공간을 마련해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설됐다.


또 골드링 사이트 개설을 기념해 12일부터 2주간 오픈 기념 퀴즈 이벤트와 온라인 전문의 상담 코너를 운영한다. 오픈 기념 퀴즈 이벤트는 류마티스관절염 및 통풍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를 맞히는 문제로 정답자 중 1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대한류마티스학회 고은미 이사장은 “앞으로 골드링 홈페이지를 통해 류마티스 질환 환자들이 질환에 대한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골드링 캠페인은 류마티스 질환의 조기 진단 및 꾸준한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대한류마티스학회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