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기름 아끼려면? 최적 연비달성 10계명
[헤럴드경제=조동석 기자]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더 넥스트 스파크의 우수한 연비를 확인하고, 탁월한 연비를 달성할 수 있는 비법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번 이벤트를 위해 쉐보레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과 아프리카 TV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대도서관’은 더 넥스트 스파크를 타고 쉐보레 동서울서비스센터와 강남 논현대리점에서 각각 출발, 쉐보레 분당판교전시장에 이르는 20㎞ 이상의 거리를 운전했다. 이어 최대 실주행 연비를 구현하는 영상을 일반에 먼저 공개했다.


이재우 감독은 더 넥스트 스파크 에코 모델의 공인 연비 15.7㎞/ℓ 보다 훨씬 높은 25.6㎞/ℓ를, BJ 대도서관은 20.5㎞/ℓ를 각각 기록했다. 쉐보레 글로벌 경차의 경제성을 다시 한번 입증된 것이다. 아울러 이들은 연비 운전 습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 최적의 실주행 연비를 얻을 수 있는 비법도 함께 전달했다.

쉐보레는 이번 주행 영상을 감상한 후, 영상 속 최강 연비 비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실주행 연비를 측정해 응모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더 넥스트 스파크를 20㎞ 이상 주행한 뒤 계기판의 주행거리와 평균연비 사진, 나만의 스토리를 제출하는 고객 중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연비왕 4명을 선발한다.

이들에게 주유상품권 100만원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 대도서관의 최고 연비보다 높은 연비를 기록한 상위 고객 150명에게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경애 전무는 “경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경차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온 더 넥스트 스파크의 우수한 실연비를 고객들이 직접 검증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넥스트 스파크의 우수한 실연비 이외, 고급스러운 디자인, 동급 최고 안전성, 압도적인 퍼포먼스, 프리미엄 편의사양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실주행 연비 비법도 습득하는 등 고객들의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우 감독과 BJ 대도서관의 연비 주행 영상 및 이벤트 참여는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www.chevrolet.co.kr/campaign/spark-best-mileage-index.gm)

dscho@heraldcorp.com

<최적의 연비를 위한 운전 요령>

1. 필요 이상의 기름 넣지 않기

2. 차량 무게를 줄이기 위해 불필요한 짐 싣지 않기

3. 적정 타이어 공기압 유지하기

4. 에어컨 사용 대신 창문 열고 주행하기 (단, 고속 주행 시에는 공기저항으로 인해 에어컨 사용 추천)

5. 급가속 & 급감속 줄이기

6. 고속주행 시 시속 80~100㎞ 유지하기

7. 주행 중 RPM 2000 유지하기

8. 신호 정차 시 기어 중립

9. 약간의 가속을 이용한 탄력 주행하기

10. 차로변경, 브레이크 사용 자제하기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