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형형색색 선인장보면서 힐링 해보세요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세계로 수출하는 다양한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경기도에서 열린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이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문화공원에서 2015 선인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 열리는 선인장페스티벌은 도 농기원이 경기도 선인장 홍보와 시장 확대, 선인장 산업발전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우리나라 접목선인장은 세계 수출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20여개 국가로 수출되고 있는데, 미국, 네덜란드 등 선진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최근에는 에케베리아 등 다육식물도 중국에서 선풍적인 붐이 일어나면서 새로운 수출 효자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 힐링, 선인장 정원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마련했다.

주요 전시관은 ▷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의 신품종과 신기술을 볼 수 있는 연구성과관 ▷수출용 다육식물로 인기가 많은 에케베리아 특별전시관 ▷다육식물을 실내장식에 활용한 실내조경관 ▷선인장연구회원의 애장품을 선보이는 희귀선인장관 ▷가정에서도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는 선인장 모둠화분 경진대회 작품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사막에서나 볼 수 있는 대형선인장,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꾸며진 연못정원, 음표정원, 나비정원 등 생동감 넘치는 테마정원은 관람객에게 이색적인 힐링의 시간을 선사해 줄 것이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주말 8시)까지로 관람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031-229-6176 ~7)로 문의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