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과후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인기 있는 민간자격증 22종 한국교육진흥협회 무료수강이벤트

최근 방과후 지도사, 심리상담사, 아동 미술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직종들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면서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인기 있는 민간자격증 22종을 무료 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양한 민간자격증 중에서도 대학생, 고졸자, 직장인, 경력이 단절된 가정주부 등에게 ‘자기개발 및 취업에 도움이 되는 유망 자격증 100가지’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개 중 인기가 높은 자격증으로 구성 했다.

설문조사에 의하면 피부미용사자격증, 언어치료사 자격증, 네일아트, 피부관리사, 컴퓨터자격증 등 일반 학원이나 국비지원 전문학교에서 취득할 수 있는 국가 기술 자격증과, 놀이미술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폴로리스트 등 민간 자격증에 대한 관심도도 높았다.

때문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민간 자격증 발급기관인 한국교육진흥협회는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그 중에서 방과후지도과정, 심리상담과정, 교양공예과정 등 각 인기자격증 22종을 선발 했으며, 그 구성은 다음과 같다.

▶방과후지도과정 –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독서지도사 자격증,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 자기주도학습코칭 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손유희지도사 자격증, NIE지도사 자격증
▶심리상담과정 –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교양공예과정 - 폼아트지도자 자격증, 북아트교육지도자 자격증, 색종이접기지도자 자격증, 풍선아트지도자 자격증, 클레이아트지도자 자격증, 종이접기지도자 자격증, 펠트공예지도자 자격증, 냅킨아트지도자 자격증, POP디자인지도자 자격증

무료자격증 수강 혜택 참여 방법은 한국교육진흥협회 자격증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에 ‘korea' 를 입력하면 바로 무료수강등록 및 수업듣기가 가능하다.

온라인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은 총 6주(42일)의 교육과정으로 22개 전 과정에 대해 모바일 수업이 가능하며, 무료 수강 후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격증 시험 접수를 할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큐넷의 국가공인자격증처럼 시험일정이 따로 정해진 것이 아니다 보니 수강 종료 후 바로 시험 응시료 없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 할 수 있어 구직 준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격시험 또한 온라인시험으로 자동채점 방식을 도입해 시간과 장소의 구애됨 없이 수업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한국교육진흥협회 진로컨설팅 담당자는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같은 국가공인자격증은 고졸일 경우 최소 2년이라는 시간이 걸리는데 막상 취득을 한다 하더라도 실제 취업현장에선 경력자들을 우선시 뽑기 때문에 취업의 문턱이 너무나도 높은 것이 현실이다.” 라며 “이번 이벤트의 목적은 단순간 무료수강이 아니라 유아교육과 심리상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을 함으로서 취업에 도움되는 자격증을 만들어 주는 것이 목표이다” 라고 말한다.

아울러 일부 원격평생교육원은 수강 후 자격증 발급을 자체적으로 한다고 허위광고를 하고 있으니 필히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기관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한다

해당 자격증은 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국비지원 무료교육과정처럼 훈련수당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미래 전망 좋은 자격증으로 무료수강 및 100% 온라인수업으로 진행이 된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졸업 예정자뿐만 아니라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 가정주부들도 서둘러 자격증에 대한 수강 방법을 문의하고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해당 과정 안내 페이지에 민간자격 정보서비스 페이지를 연결하여 정식 인가 받은 민간자격증인지 여부를 바로 조회해 볼 수 있다.

교육 담당자는 한국교육진흥협회 자격증사이트에 (http://klsp.co.kr) 회원가입 시 추천인코드에 ‘korea' 를 입력하면 전 과정 무료수강이니 이번 기회를 잘 이용하여 취업이나 이직 시 잘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