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9월4일은 ‘콜레스테롤의 날’…“베네콜로 콜레스테롤 관리하세요”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파스퇴르가 9월4일 ‘콜레스테롤의 날’을 맞아 이날 아침 출근길 직장인들에게 콜레스테롤 개선 건강기능식품 ‘베네콜’을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베네콜은 특허성분 ‘식물 스타놀 에스테르’가 들어있는 세계적인 콜레스테롤 저감 브랜드이다. 하루 한병 섭취하면 흔히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LDL-콜레스테롤은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은 유지해 준다. 해외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2주간 일정량을 섭취한 실험군은 대조군에 비해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8%가량 유의적으로 감소했다.

베네콜의 핵심성분인 식물 스타놀 에스테르는 콜레스테롤과 분자구조가 유사해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방해한다. 식품의 콜레스테롤뿐만 아니라 몸에서 생성된 콜레스테롤의 흡수도 줄여준다. 베네콜의 핵심 성분인 식물 스타놀 에스테르는 몸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부작용의 우려도 없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평소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이라면, 하루 한 병 베네콜로 간편하게 콜레스테롤을 관리해 볼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콜레스테롤의 날’은 콜레스테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적절한 관리를 강조하기 위해 한국지질ㆍ동맥경화학회가 제정한 날이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