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디컬 스팟]
▶자생한방병원은 9월 1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압구정에 위치한 자생한방병원 대강당(SS빌딩 2층)에서 정기건강강좌 ‘꼿꼿한 척추ㆍ관절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서창용 한의사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가을철, 무릎이나 어깨 등 관절에 발생하기 쉬운 질환과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퇴행성관절염이나 오십견과 같은 다양한 관절질환에 대한 한방치료법을 알아보고,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척추관절질환 치료를 받고 있거나 척추관절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문의는 자생한방병원 고객만족센터(1577-0007)로 하면 된다.

▶강남세브란스병원 흉부외과는 9월 2일 오후 6시30분 병원 3층 대강당에서 다한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흉부외과 및 마취통증의학과 의료진이 연사로 나서 다한증의 증상과 약물 요법, 미세침 고주파 시술, 신경 차단술, 수술 등 다양한 치료법에 대해 강연한다. 문의는 강남세브란스병원 흉부외과(02-2019-2470)로 하면 된다.

▶중앙대학교병원은 9월3일 오후 3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대장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한장연구학회 대국민 대장암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대장암의 증상, 식이조절, 예방(소화기내과 김정욱 교수), 대장암의 진단 및 치료(소화기내과 최창환 교수),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에는 관심있는 일반인이면 사전 예약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앙대병원 대외협력팀(02-6299-2219)으로 연락하면 된다.

▶건국대병원은 9월10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새 병원 개원 10주년을 기념해 ‘뇌종양’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의 세부 주제는 건국대학교병원에서의 지난 10년간 뇌종양 치료의 발자취(신경외과 고영초 교수), 뇌종양 치료의 최신지견(신경외과 송상우 교수), 뇌종양에 대한 감마나이프 방사선 수술(신경외과 조준 교수), 뇌종양과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고현강 교수), 뇌종양과 항암치료(혈액종양내과 조요한 교수), 뇌종양 환자의 재활치료(재활의학과 이종민 교수)로 다양한 뇌종양 치료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 뒤에는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됐다. 행사는 별도의 신청없이 참석가능하며 문의는 전화(1588-1533)로 하면 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