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취업 전망 밝은 캐릭터 비즈니스, 국비 무료 교육으로 여성 취·창업 준비하자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취·창업 교육을 지원하고 있는 서울특별시 동부여성발전센터(이하 동부여성발전센터)가 캐릭터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취·창업 과정 (국비 전액 환급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동부여성발전센터는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창업 교육부터, 취업 상담, 취업 알선 등이 이루어지는 여성취업의 디딤돌로서, 2015년에는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광진구청과 협력한 국비지원 취업교육 으로 여성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탄탄한 강사진과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IT, 강사양성, 사회서비스 분야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취·창업 강좌와 각종 자격증 과정까지 80여개 취업관련강좌를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캐릭터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취·창업 과정은 캐릭터 상품화 사업 활성화와 유통을 제대로 이해하고 캐릭터 비즈니스를 총괄해 이끌어 갈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현재 국내시장 5조원 규모로 매년 3~4%의 성장세를 기록 중인 캐릭터 산업분야는 2012년부터 10대 차세대 성장 동력사업으로 지정될 만큼 큰 잠재력을 가진 중요한 산업분야로 인정받고 있으나 캐릭터 비즈니스의 모든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기획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부족하다는 한계가 있다.

<캐릭터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취·창업> 과정은 이론과 실습 위주의 현장 교육을 병행,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전문교육을 통해 캐릭터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캐릭터 매니저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육대상은 18세 이상 서울 지역 거주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하나 모집인원의 20%에 한해 타지역 거주자도 지원가능하며, 캐릭터 비즈니스 매니저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캐릭터, 웹툰, 상품화, 애니메이션 관련 창업희망자까지 폭넓게 적용된다. 모집마감은 8월 30일 18시이며, 총 선발인원은 24명이다.

교육과정은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7주간 월~금요일 주5회 4시간씩 총 134시간의 일정으로 이어진다. 포토샵 기초부터 디자인 실무, 캐릭터 디자인, 캐릭터 마케팅과 기획, 라이센스, 취업 및 창업 대비교육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실무이론 30%, 실습 70%의 비중으로 구성된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및 취업 시 전액 환급된다.

캐릭터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교육과정을 수료할 경우 탄탄한 이론은 물론 교육과정에서 축적된 실무지식을 바탕으로 취업이나 창업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동부여성창업보육센터 입주 신청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한, 사업 아이템 발굴 및 지속가능한 사업모델 컨설팅, 협동조합 조직 시 사업관련 컨설팅 및 교육 연계 등 다양한 특전도 주어진다.

캐릭터 비즈니스 매니지먼트 취·창업과정의 교육내용과 모집요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http://dongbu.seoulwom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