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미란의 태극기 쉽게 그리는법, “왼쪽부터 위~아래 위~아래 3,4,5,6”
[HOOC] 광복 70주년을 앞둔 가운데 시민 10명 중 7명꼴로 태극기를 제대로 그리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장미란 전 국가대표 선수가 만든 유튜브 동영상 ‘태극기 올바로 그리기’를 보면 서울 용산전쟁기념관과 강남역에서 815명을 조사한 결과 태극기를 맞게 그린 인원은 27%(224명), 틀리게 그린 인원은 73%(591명)였다고 합니다.

서 교수는 “조사 결과를 보고 깜짝 놀랐다”면서 “틀리게 그린 이유를 물어보니 다른 나라 국기에 비해 태극기가 복잡하다는 대답이 대부분이었다”고 했습니다.

태극기 그리는 법은 의외로 간단해요 태극기는 네 괘와 태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느 대학생이 그린 태극기. 그는 “배웠지만 잘 기억나지 않는다”고 했다.


①우선 왼쪽부터 위아래, 위아래 순으로 각각 3, 4, 5, 6개의 막대(괘)를 그려준다.

②태극의 물결 모양도 막대를 그린 순서에 맞게 왼쪽부터 아래를 볼록하게 그린다.

③태극은 빨간색이 위, 파란색이 아래다. 찬물이 아래로 내려간다는 걸 생각하면 기억하기 쉽다.

올바른 태극기 그림과 의미.


태극기의 흰색 바탕은 밝음과 순수, 평화를 사랑하는 우리의 민족성을 상징합니다. 태극 문양은 음(파랑)과 양(빨강)의 조화를 뜻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건괘는 하늘, 곤괘는 땅, 감괘는 물, 이괘는 불을 나타냅니다.



hoo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