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국인에게 가장 친절한 국가는 한국”
[헤럴드경제=김아미 기자] 중국인 관광객에게 가장 친절한 국가는 한국인 것으로 분석됐다.

글로벌 호텔예약사이트 ‘호텔스닷컴(Hotels.com)’이 11일 발표한 ‘2015년 중국 해외여행 모니터’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 방문객에게 가장 친절한 국가로 한국이 1위로 꼽혔고, 태국과 일본이 그 뒤를 이었다. 중국 해외여행 모니터 보고서는 3000명 이상의 중국인 해외 여행객과 전세계 호텔스닷컴 호텔 파트너 1500명으로부터 수집한 데이터와 호텔스닷컴 파트너 기관 조사 등을 토대로 작성됐다. 
[사진=헤럴드경제DB]

2014년 호텔스닷컴 중국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된 객실 수를 집계한 결과, 중국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 순위에서 한국은 미국, 태국, 홍콩, 일본, 대만 다음으로 6위를 차지했다. 또 2015년 1월부터 5월까지 호텔스닷컴 중국 웹사이트 상에서 해외 방문 희망국 검색 건수 부문에서 한국이 4위를 차지했다.

이 같은 결과는 중국 방문객에 대한 비자 요건을 완화하고, 한-중 항공 노선 취항을 확대하는 등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호텔스닷컴 아태 지역 총괄 부사장 아브히람 차우드리(Abhiram Chowdhry)는 “한국은 접근성이 좋고 중국 여행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언제나 중국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국가”라면서 “호텔스닷컴은 중국인들이 한국을 여행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숙박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am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