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GIST-대구시, 12일 물산업 클러스터 포럼 개최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 총장 신성철)가 오는 12일 오전 11시 연구행정동 국제회의장에서 대구시와 공동으로 물산업 중심도시 건설을 위한 ‘물산업 클러스터 포럼’을 연다.

포럼에는 유영숙 전 환경부 장관, 김인수 GIST 환경공학부 교수, 추광호 경북대 환경공학부 교수, 윤용문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김주환 K-water연구원 상하수도연구소장, 정회석 환경부 상하수도정책관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유영숙 전 환경부 장관이 ‘물산업 클러스터의 산업적 중요성과 연구개발 방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치고 김인수 교수의 주제발표, 패널 토론 등을 통해 물산업 클러스터 추진 전략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DGIST 유장렬 미래전략사업유치기획단장은 “인구 증가와 산업화로 물산업은 성장잠재력이 무한한 분야이자 국가와 미래를 위한 신성장 산업”이라며 “DGIST는 융복합 연구 및 교육 역량을 바탕으로 대구시와 협력해 세계적 물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물산업 육성 추진단을 발족해 물산업 관련 기업 유치 및 육성 정책 개발에 나섰으며 물산업 전담조직인 물중심도시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또 환경부가 추진하는 물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에 선정돼 대구국가산업단지 내에 물산업 클러스터 단지를 조성 중이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