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부산 4개점 지역 롯데백화점 ‘와코루 특별기획전’ 개최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은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기능성 속옷 유명 브랜드 ‘와코루 특별기획전’을 대대적으로 연다. 이 기획전은 1년 중 단 한번 진행하는 행사여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와코루’는 ‘비너스’와 함께 고급 원단의 소재와 우수한 기능성으로 40대 이상의 여성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란제리 대표 브랜드이다. 특히 몸매를 보정해주는 기능성 속옷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와코루’는 지난 3년 간 지속적인 신장세를 나타났다.

사진은 지난 해 8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열린 ‘와코루 특별 기획전’에서 고객들이 쇼핑을 하고 있는 모습.

소비자들은 최대 50~80% 할인된 가격으로 속옷을 장만 할 수 있기 때문에, 매년 행사장은 그야 말로 문전 성시를 이룬다. 아예 마트나 편의점에서 볼 수 있는 사각형 장바구니를 들고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는 8월 속옷 상품군 매출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다. 실제 지난 해 8월 1주일 가량 부산 지역 롯데백화점 4개점 동시에 진행한 결과, 총 5억 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와코루측은 지난 6월 메르스로 인해 소폭 감소한 매출을 이번 기획전을 통해 모두 만회하겠다는 각오로 부산 지역에 총 30억 이상의 속옷 물량을 투입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지역은 지난해 행사 매출이 지방 12개 지점 중 모두 상위권을 차지하며 ‘와코루 속옷’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와코루측은 이번 부산 지역 행사에 더욱 특별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때문에 롯데백화점 4개점은 ‘와코루 특별기획전’ 기간 중 1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5천원권 증정 사은 행사를 펼친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서효진 수석 바이어는 “1년에 단 한번 진행하는 ‘와코루 특별기획전’은 평소 가격이 부담스러워 상품 구매를 고민했던 분들께는 절호의 찬스가 될 수 있다”며 “특히 ‘와코루’ 브랜드의 주 고객이 가격 민감도가 높은 40대 이상 여성 고객인 점을 감안해 가격 할인 폭을 더욱 크게 하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