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어릭스, 칠레 레드 드래곤 화력발전소에 집진설비 공급
-375㎽ 규모 남미 주요 석탄화력발전소에 백필터 집진설비 내년 9월까지 공급 예정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에어릭스가 칠레 레드 드래곤(Red Dragon) 석탄화력발전소를 대상으로 백필터(Bag Filter) 집진설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집진설비는 칠레 민간발전회사 이씨엘(E-CL)이 발주하고 SK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고 있는 레드 드래곤 석탄화력발전소 내에 설치되는 백필터 집진설비다. 

레드 드래곤 화력발전소는 현재 칠레 안토파가스타주 메히요네스 지역에 375㎽급 석탄화력발전소가 시공 중이다. 에어릭스는 화력발전소 석탄보일러 후단에 발생하는 분진 등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1만4495㎥/min 백필터 집진설비 2세트를 공급한다.

에어릭스는 해당 집진설비의 설계 및 제작 과정을 담당하게 되며 계약 기간은 2016년 9월까지다.

김군호 에어릭스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경제적인 운전비용을 내세운 설비 제안으로 유수의 국내외 공급사를 따돌리고 남미 주요 석탄화력발전소 계약을 수주할 수 있었다”며 “인프라 건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중남미 시장에서 성과를 올리게 되어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글로벌 영업 강화를 통해 해외진출 영역을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