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라이카 100주년 기념 영상 ‘칸 국제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라이카 카메라는 자사의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영상 ‘100’이 ‘2015 칸 국제 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영상 ‘100’은 브라질 라이카 갤러리 상파울로와 세계적인 광고 에이전시인 F/NAZCA사치&사치 브라질(F/NAZCA Saatchi & Saatchi Brazil)이 공동 제작했으며, 1914년 라이카가 발명한 35㎜ 필름의 스틸카메라가 사진의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을 기념하고 헌정하기 위해 지난 2014년에 제작했다.


총 2분 4초 분량의 영상은 사진작가 로버트카파, 알프레드아이젠슈타트, 앙리카르티에브레송 등 여러 유명 사진 작가들이 역사적 순간을 담은 사진 35장을 오마주하여 담아냈다. 심사위원 토르미렌(Tor Myhren)은 “필름 메이킹의 완벽함을 보여줬다”라고 호평했다.

라이카 카메라 CEO 올리버칼트너 (Oliver Kaltner)는 “사진이 세계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요즘 다양성과 창의력, 미적 감각을 갖춤과 동시에 문화적인 유산을 현재와 미래로 이끌어갈 인재가 필요하다”며 “루이즈 마리노(LuizMarinho)는 뛰어난 파트너이며 라이카는 그와 함께 한다는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그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지난 100년간의 기념비적 사진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영상 ‘100’은 아래 해당 링크(http://saatchi.com/en-in/work/celebrating-leica-100)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