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美서 잘나가는 기아차... JD파워 “세도나,상품성 만족도 최고 모델”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 기아자동차의 미니밴 세도나(한국명 카니발)가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시장조사기관 JD파워(JD Power&Associate)가 선정하는 ‘상품성 만족도 최고 모델’에 등극했다.

JD파워는 22일(현지시간) 새 차를 산 뒤 3개월이 지난 구매자들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에서 세도나가 상품성 만족도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5월까지 3개월간 진행됐으며, 자동차 내장ㆍ외관 스타일, 연비, 주행 성능, 오디오 시스템 등 10개 항목 95개 세부 문항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했다. 
기아차 미니밴 세도나 외관

세도나는 올해초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안전도, 주행 성능, 연비, 유지비용 등 7개 항목을 토대로 한 평가에서 혼다 오디세이, 도요타 시에나, 닛산 퀘스트, 크라이슬러 타운&컨트리를 제치고 최고의 미니밴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 상반기 미국에서만 2만608대가 팔렸고, 이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476.3% 증가한 실적이다. 
기아차 미니밴 세도나 외관

기아차는 앞서 JD파워가 진행한 2015년 신차품질조사에서도 일반브랜드(21개)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세계 최대 차 시장인 미국 소비자가 인정하는 품질 높은 차라는 평가를 받았다. 
세도나 내부

이같은 호재를 계기로 기아차 미국법인은 미국 내에서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