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벅스, 16주년 기념 ‘바리스타 500명’ 대규모 채용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이달 20일부터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500명의 바리스타를 공개 채용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16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대규모 채용은 경기 불황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노력으로 진행되며, 성별, 나이 제한 없이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전역장교와 군인가족의 자녀를 비롯해 국가의 발전에 기여한 국가유공자는 입사전형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에 응모할 지원자는 오는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내 ‘상시채용’에서 지원서를 작성,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과 적성검사 및 인성면접을 거친 최종 합격자는 8월부터 바리스타 교육을 거친 후, 거주지 인근의 매장으로 발령 받게 된다.

바리스타로 발령 받은 후에는 주5일 25시간 근무하게 되며, 일정 기간이 경과 후 슈퍼바이저 및 부점장, 점장으로 승진할 기회를 동등하게 부여받는다. 뿐만 아니라 4대보험을 비롯해 설, 추석 보너스, 성과에 따라 상ㆍ하반기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근무 시간에 따른 조식 및 심야 귀가 택시비 등의 복리후생도 함께 제공된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취약계층의 채용확대를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지원자는 이달 30일까지 스타벅스 채용 홈페이지(http://job.shinsegae.com)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http://www.kead.or.kr)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7년부터 장애인 채용을 시작했으며 2012년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고용증진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 바리스타 채용 및 직업훈련에 앞장서고 있다. 2015년 6월 말 현재 청각, 지적, 정신, 지체 등 총 118명의 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