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초등학생 대상 독도 교육 프로그램 운영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강순형)는 광복 70년을 맞아 초등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 ‘숨겨진 우리 땅 바로 알기, 천연기념물 독도’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1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매주 화~목요일에 대전시 만년동에 위치한 천연기념물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독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줄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독도 천연보호구역(천연기념물 제336호)의 지형과 생태 알아보기 ▷해중산(海中山) 물병 만들기 ▷나만의 독도 표지석 그리기 등 체험 중심의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독도의 가치와 의미를 알아갈 수 있다. 교육 결과물은 어린이들에게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매주 3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총 180명(1회당 30명)을 모집한다.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20일부터 24일까지 천연기념물센터 누리집(www.nhc.go.kr, 초등학생을 위한 자연문화재 교실)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천연기념물센터(042- 610-7639)로 문의하면 된다.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