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볼륨감 없는 얼굴, 자가지방 이용한 얼굴지방이식으로 해결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얼굴의 주름으로 고민을 하게 된다. 얼굴 주름뿐만 아니라 얼굴에 생기가 없거나 볼륨감이 없어 보이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얼굴지방이식을 고려해 보았을 것이다. 최근 얼굴 동안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노안에 대한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자가지방이식을 통한 얼굴지방이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이영근 원장은 “예전에는 쁘띠성형이라고 하여 필러나 보톡스로 얼굴의 외형을 많이 바꾸었다면, 최근에는 자기 지방을 주입하는 자가지방이식을 선호하는 경향으로 바뀌고 있다”고 전했다.

지방이식이라고 하는 것은 본인의 허벅지 또는 복부에서 지방을 채취해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여 열굴 윤곽을 교정하는 방법으로 광대뼈와 턱뼈, 이마 등 골격적인 요인은 제외하고, 얼굴의 어떤 교정도 가능하도록 만들어 준다.

이영근 원장은 “노화나 급격한 다이어트로 얼굴지방이 빠져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경우가 적잖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시술로 ‘얼굴지방이식’이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얼굴자가지방이식은 뼈를 건드리지 않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어주며 볼륨감을 채워 어려보이는 인상으로 개선해 인기를 얻고 있다. 자신의 신체 일부에서 채취한 자가지방을 활용하므로 이물질로 인한 부작용이나 부담이 적은 게 특징이다.

크게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을 살려주는 ‘풀페이스지방이식’, 꺼진 이마를 개선하는 ‘에어쿠션 이마지방이식’, 볼이나 턱 등 특정 부위의 꺼짐을 개선하는 ‘부위별 지방이식’ 등으로 나뉘며 자신의 얼굴형과 상태에 따라 선택적으로 시술받을 수 있다.

얼굴지방이식의 효과를 좌우하는 것은 지방의 생착률이다. 이를 높이기 위해 DNA를 주사하거나, 줄기세포를 배합해 활용하기도 한다.

리엔장성형외과는 피부층마다 골고루 지방을 이식해 얼굴의 전체적인 볼륨을 만들어 주는 ‘5D입체지방이식’을 시행하고 있다. 이는 채취한 지방을 원심분리해 얻은 순수지방을 5개 층에 격자로 주입, 지방이 흡수돼 볼륨이 꺼지는 것을 방지한다.

지방을 피부에 주입하는 캐뉼라는 위생적인 1회용으로 감염에 의한 부작용을 최소화했다. 또 리포킷 장비를 활용해 지방의 외부 노출이 없고 불필요한 불순물을 완벽히 분리한다.

이영근 원장은 “5D입체지방이식은 볼륨감을 효과적으로 살려 세련된 인상으로 개선하므로 만족도가 높다”며, “수면마취로 1시간 이내에 진행되고 회복기간은 5~7일 정도로 짧은 편이라 입원할 필요가 없다”고 소개했다. 이어 “그러나 얼굴지방이식을 결정하기 앞서 환자의 피부상태, 얼굴형 등을 고려해 다각적인 면에서 디자인해야 한다”며,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으려면 경력이 풍부한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