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휴가철 맞아 자연스러운 눈매 회복이 가능한 안검하수 등 상안검거상술 인기

나이가 들면 피부는 얇아지고 탄력이 떨어져 눈 주위에는 주름이 자연스럽게 늘어난다. 특히 눈 주위 피부가 피부 중에 가장 얇아 다른 부위보다 빨리 노화가 시작된다. 이에 눈썹과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면서 심할 경우 눈매가 변할 수도 있다.

하지만 최근 동안외모가 트렌드화 되면서 많은 이들이 젊어 보이고 싶어 하면서 의학기술 발달로 자연스럽게 눈매 교정이 가능한 상안검거상술 등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안검하수교정술, 상안검성형술, 하안검성형술, 상안검거상술 등 눈성형에 대한 상담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밝은얼굴성형외과 손경동 원장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성형 상담 문의가 늘어나고 있으며, 미용 문제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한 성형수술 일환으로 상안검성형술과 하안검성형술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이가 들면서 눈썹이 처지고 윗눈꺼풀의 피부가 속눈썹이 나있는 눈꺼풀 끝보다 아래로 내려와 시야를 가리는 경우가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이마의 근육을 올려 가려진 눈을 보다 크게 뜨는 동작을 하게 되는데, 이때 이마에 주름이 깊어지면서 양미간을 찡그리는 현상까지 생기게 된다.

밝은얼굴성형외과 손경동 원장은 “이렇듯 눈꺼풀 처짐 현상이 심하면 이마에는 더욱 깊은 주름을 남기는데, 이때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해야 된다”며 “상안검성형술이나 상안검거상술 등으로 자연스러운 눈매도 회복하면서 처짐 현상도 해결될 수 있다”고 전했다.

위, 아래 눈꺼풀과 눈가의 노화는 주된 원인으로 웃는 습관, 표정 습관, 눈뜨는 기능, 자외선 등이 있는데, 한번 노화가 시작된 눈 주변부는 이전으로 되돌리기 어렵다. 이에 해결방법으로 상안검성형술, 하안검성형술, 상안검거상술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자연스러운 눈매를 회복할 수 있다.

상안검성형술은 늘어진 윗눈꺼풀 피부를 일부 제거하고 쌍꺼풀을 만들어 줌으로써 피부 처짐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하안검성형술은 눈 아래쪽에 지방이 쌓이면서 불룩하게 부풀어 오른 아이백과 다크서클 및 눈 밑 꺼짐 증상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눈 아래쪽의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하므로 보다 체계적인 수술방법이 요구된다.

또한 상안검거상술은 윗눈꺼풀의 피부가 두꺼워서 상안검성형술로는 강한 모양의 눈꺼풀이 되는 경우에 눈썹 밑에서 처진 피부와 근육을 잘라내고 눈썹 아래뼈 쪽에 고정해주는 방법이다. 이 수술은 절개선의 위치가 눈썹 바로 밑에 위치하여 나중에 흉터가 눈썹 라인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 장점이 있다. 상안검의 외측 피부를 더 많이 절제하여 위로 올려줌으로써 숨겨졌던 쌍꺼풀 라인과 원래의 눈매를 회복시켜 줄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어 손경동 원장은 “기존에 수차례 상안검성형술을 받았다면 다시 눈꺼풀이 처진 경우, 상안검거상술을 적용할 수 있다”며 “특히 눈꼬리 쪽(외측) 눈꺼풀 처짐이 있는 경우나 본인의 쌍꺼풀을 유지하기를 원하는 환자에게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