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Q&A로 알아보는 유아아토피 피부염, 이제 긁지 말고 바르세요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아토피’라는 단어는 곧 공포의 대상이다. 아이가 조금만 피부를 긁어도 조금만 건조해 보여도 “혹시 우리 아이가 아토피인가?”, “후천적으로 생길 수 있다는데 혹시?”하는 생각에 마음이 덜컥 내려앉는다. 엄마들을 떨게 하는 아토피, 제대로 알고 지혜롭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Q&A를 통해 유아아토피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자.

Q. 아토피 피부염은 무엇인가요?

A. 아토피 피부염이란 피부가 건조하고 가려운 상태가 되는 알레르기 피부염으로, 일반적으로 아이가 만 2세가 되기 전 처음 나타나며 10대에 접어들면서 대부분 증세가 사라진다. 그러나 최근에는 성인 아토피 환자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기에 마음을 놓을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아토피 피부염은 완치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꾸준한 치료를 통해 관리할 수 있다.

Q.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A.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샴푸, 세제, 섬유유연제 등의 화학물질에 의한 자극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액세서리에 포함된 특정 물질에 대한 반응 등도 원인 중 하나다. 아토피 피부염에 걸린 아이의 피부는 울긋불긋해지고 가려움증 때문에 피가 날 정도로 긁거나 심한 경우 잠을 설치기도 해 아이의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킨다.

Q. 치료 방법은 무엇인가요?

A. 흔히 처방되는 것이 바로 스테로이드 연고다. 그러나 피부가 얇아지거나 일시적으로 증상이 호전되었다가 연고를 중단하면서 다시 악화되는 등 단점 및 부작용에 대해 많은 부모들이 익히 알고 있기 때문에 사용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 이외에도 피부에 상처가 날 때까지 긁어 감염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항생제 등을 사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토피 피부염의 가장 큰 문제점과 불편은 가려움증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평소 피부를 청결히 하고, 보습제 혹은 아토피 전용 로션을 꼭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Q. 어떤 성분의 보습제를 선택해야 하나요?

A. 아기의 민감한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해줄 수 있는 저자극, 고보습 제품의 보습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색소, 향, 파라빈오일, 파라벤 등의 피부 유해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토팜 MLE 크림은 특허 받은 MLE 성분으로 지속형 피부보호막을 형성하고 진정 및 고보습 효과를 주어 아토피 피부염 케어에 도움이 된다. 아토앤비 로션은 호호바씨 오일, 아르간트리커넬 오일 등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자극이 적고 민감하고 연약한 아이 피부의 밸런스를 조절해 건강하게 가꿔준다.

아비노베이비 아토테라피 모이스춰라이징 크림은 내추럴 콜로이달 오트밀이 심하게 건조한 피부를 24시간 촉촉하게 지켜주며 퓨어 오트 에센스로 순하게 진정시켜준다. 피부 보호막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했으며 무향으로 자극이 없다. 비누 등 자극적인 제품 대신 비누 성분 없이 피부 잔여물을 깨끗이 씻어주는 입욕제인 아토 테라피 바스 트리트먼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막연히 들었을 땐 고통스럽고 공포스러운 아토피 피부염, 그러나 제대로 알고 현명하게 관리한다면 두려워하는 심각한 증상 없이 경미하게 지나갈 수 있을 것이다. 엄마의 부지런한 보습 케어가 아토피 피부염을 앓는 아이의 삶의 질을 결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할 것이다.

아토팜 MLE 크림과 아토엔비 로션, 아비노베이비 아토테라피 라인은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구입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