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부라이텍, 中서 고품질 LED 형광등 생산…日 시장 공략 가속도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동부라이텍은 중국 산둥성 옌타이 CNC 생산법인에 신설한 LED 조명 조립라인의 가동을 최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동부라이텍은 이곳에서 원가 경쟁력을 갖춘 고품질 LED 조명을 생산, 향후 해외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붙일 방침이다.

이재형 동부라이텍 대표(부회장)는 생산라인 가동 기념식에서 “고천장등, 방폭등 등 산업용 전략제품은 한국 본사에서 계속 생산하되, 일본 등 해외 시장용 실내조명 제품군은 중국 생산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형 동부라이텍 대표(사진 가운데)가 중국 옌타이 LED 조명 조립라인에서 생산된 형광등을 살펴보고 있다.

‘글로벌 톱(Top) 10 조명 전문기업’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제품의 가격을 합리화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

특히 동부라이텍은 지난해 산업조명 전문기업으로 사업방향을 전환한 뒤 ▷국내 3.5세대 고천장등 ▷미주 리니어 고천장등 ▷ 일본 베이스라이트 등의 전략 제품을 선정, 지역별 차별화 전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동부라이텍은 자사의 연구소 인력을 업계 최고 수준인 70명까지 확충하고, 최근 50억원 규모의 전환 사채를 발행해 투자자금을 마련하기도 했다.

동부라이텍 관계자는 “산업조명 전문 기업으로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양산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