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용산 화상경마장, 문화센터 활용 꿀팁 소개

- 온라인에서 발품만 팔면 저렴한 비용으로 건강관리부터부터 자녀교육까지 해결할 수 있어

과거에는 가정경제가 어려우면 무조건 허리띠를 졸라맸지만, 최근에는 문화·여가생활을 중요하게 여기면서 비용을 줄여서라도 여가생활을 즐기려는 알뜰 스마트 족들이 늘고 있다.

이런 변화는 소셜커머스를 통한 호텔, 여행 외에 학원 할인 쿠폰 구입, 배달음식 통합 어플리케이션 등 온라인과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생활의 전 영역에 거쳐 바뀌고 있다.

최근에는 취미와 여가생활을 보다 저렴하기 위해 지역 문화 센터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정부에서도 ‘문화융성’을 목표로 지역문화생활시설 확충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업 역시 지역과의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치면서 공급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한국마사회에서 전국에 있는 장외발매소를 복합문화센터로 변모시킨 사례이다. 장외발매업무를 위한 공간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공간은 지역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다양한 문화강좌를 유치했다. 현재 2학기 째 운영 중이며 지난 한 해에만 전국에서 약 70만 여명이 활용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특히 용산 화상경마장의 경우에는 무료강좌를 적극 도입해 다양한 강좌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강좌 신청 및 접수는 렛츠런CCC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강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렛츠런문화공감센터 용산지사 및 해당 지사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