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토 브리핑]
○…르노삼성자동차가 만든 동반성장 민관협력펀드 100억원 중 93억원이 중소 협력업체에 지원되는 결실을 맺었다. 이 펀드는 완성차 업계 최초로 시행된 것으로 르노삼성자동차 중소 협력업체들은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지원되는 금액은 개발 난이도와 기간에 따라 회사당 최대 10억원까지다. 무담보, 무이자다. 기술개발 참여를 희망하는 15개 중소기업이 지원해 이 중 14개 회사가 펀드 지원을 받았다.

○…BMW가 최근 독일 뮌헨 BMW 본사에서 7시리즈 신차를 발표했다. 신차는 10월 한국을 비롯 전세계 동시 출시된다. 7시리즈 신차는 가볍지만 강철보다 단단한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이 탑승석 등 차량 상부에 광범위하게 적용됐다. 이와 함께 초고장력 강철, 알루미늄으로 된 특수차체구조(카본 코어) 기술 등으로 기존 모델에 비해 최대 130㎏ 가벼워진 것이 특징이다. 7시리즈 신차 모델들에는 새로운 ‘트윈파워 터버’ 기술이 적용된 8기통 4.4ℓ 엔진이나 6기통 직렬 엔진이 장착돼 힘은 더 좋아졌다. 

○…넥센타이어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엔페라컵’ 3라운드가 14일 전남 영암 F1 상설서킷에서 개최된다. 이번 라운드에 208대가 출사표를 던졌다. 올해 첫 선을 보인 일반인 서킷 체험프로그램 ‘엔페라 드래그 타임 워치’ 역시 동호회 중심으로 160대가 넘는 차량이 사전 신청을 마쳤다. ‘엔페라 드래그 타임 워치’는 본인의 차량으로 300m 직선 코스를 최고속도로 질주하며 짜릿한 스피드를 체험하는 이벤트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