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전자회로기판 개발 관리 서비스 출시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KT가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한 ‘olleh bizmeka 전자회로기판 관리’ 서비스를 10일 출시했다.

‘olleh bizmeka 전자회로기판 관리’ 서비스는 전자제품의 품질을 결정하는 전자회로기판와 펌웨어(내장형 소프트웨어) 개발 시 필요한 부품, 설계, 펌웨어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지금까지 전자회로기판을 균일한 품질로 신속하게 개발하기 위해서는 자동화된 고가의 구축형 솔루션이 필요했다. 


‘olleh bizmeka 전자회로기판 관리’ 서비스는 중소 제조기업의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자 회로부품관리, 회로설계관리, 펌웨어 관리로 나눠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초의 SaaS형(Sofrware as a Service) 서비스로 중소 기업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자회로기판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서비스 요금은 회로부품관리 및 회로설계관리 서비스는 월 30만원, 펌웨어관리 서비스는 월 10만원이다. 약정 기간에 따라 5~15% 할인할 수 있으며, 올해 말까지 가입하는 기업에 한해 월 이용요금의 3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KT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설계 품질이 향상되고 설계 기간이 단축되며 재설계가 감소하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서비스 시범 적용 결과 제작 비용이 40% 이상 줄어들고, 설계 기간은 절반으로 감소하는 효과를 보기도 했다. 


장석수 KT 기업솔루션사업 담당 상무는 “olleh bizmeka 비즈메카 전자회로기판 관리 서비스를 통해 중소제조 기업들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자회로기판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개발관리 분야에서 중소기업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보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