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 주변 이벤트-소식 등 실시간 확인하는 모바일 앱 모하니 출시

수수료 없이 누구나 셀프 광고 가능…소상공인들에게 특히 인기

실시간으로 내 주변의 이벤트‧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 ‘모하니’가 지난 5월 초 출시 이후 소상공인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대 출신들이 모여 2년간 연구, 개발 끝에 선보인 모하니는 수수료 없이 무료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상공인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옷가게‧음식점‧카페 등 다양한 상점에서 실시간 진행하는 이벤트와 소식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으며 낯선 동네에서 맛집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신뢰성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

모하니에서는 업주들 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음식점에 대한 후기나 이벤트에 대한 자신의 생각 등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업로드 가능하다. 또한 구인구직, 반려견 찾기, 개인과외 모집, 중고용품 판매, 친구 만들기 등 폭 넓은 분야의 자유로운 정보 게재를 통해 식상한 광고 패턴에서 탈피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실제로 동호회 구인, 시사회 티켓 나눔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정보들이 실시간 업로드 되고 있으며 여가 시간에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모하니’에는 모바일 어플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모하니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배달 앱들과 달리 가게들의 실제 전화번호와 주소, 배달 가능 여부도 그대로 노출시킬 수 있으며 중간 수수료가 전혀 없다는 점이다.

어플을 다운받은 사람이라면 그 누구라도 언제든지 셀프 광고를 할 수 있어 특히나 소자본 업주들의 호응도가 높다. 

또한 사용자들이 직접 상점에 관한 내용을 제보할 수 있어 실 사용자들의 정보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일반 광고보다 신뢰성이 높다.

이진영 나인독 이사는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소자본 가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기반이 되어줬으면 좋겠다”며 “고객과 소상공인이 상생하는 어플로 서로가 윈윈하는 시스템이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개념 모바일 앱 모하니에서는 앱에 내장된 룰렛 기능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 할 수 있으며 채팅 기능을 통해 업주와 고객 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도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