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재테크 TIP 활용, 연2%대 주택아파트 담보대출 찾아주는 금리비교

 

가정의 생활비, 자녀학원비, 각종 할부금, 대출이자, 지출이 많은 상황에서 제대로 된 재테크를 이룰 수 있을까? 만약 현재 주택 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을 보유하고 있다면, 최저금리은행, 이자싼 곳으로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저금리대환대출만 잘해도 효과적인 재테크를 이룰 수 있다.

# 서울 용산구에 살고 있는 K씨는 3년 전에 집을 구입하면서 4억 원 대출을 연4.8%로 받았고, 최근 높은 대출이자로 걱정하다 친구의 권유로 인터넷으로 담보대출금리를 은행별로 비교해주는 서비스가 있다하여 이를 통해 연2.9% 고정금리대출로 갈아타기를 손쉽게 하게 되었다. 그 결과  한 달에 176만 원 내던 이자를 96만 원으로 줄이면서, 월80만원씩, 연간960만원의 기존대출금도 상환할 수 있게 되어 큰 걱정을 덜게 되었다.

위 사례처럼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이자를 줄여, 그 차익으로 원금을 상환하거나, 높은 이자의 적금을 가입하거나, ‘연금상품과 같은 노후보장상품에 가입해 재테크자원을 마련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금리비교서비스를 재테크의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토탈-뱅크’의 장선영 대표는 “한국은행기준금리와 국고채금리의 저금리분위기가 지속되고 있으나, 올 6월경 미국의 기준금리인상이 예상되고 있어 국내 한국은행기준금리도 동반 상승우려가 있다.” 며, “재테크를 해본 적이 없는 사람도 금리를 낮추면 이자를 줄일 수 있고, 그 차익을 모아서 목돈을 만드는 것은 가능하니 더 시기를 놓치지 말고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금리를 비교해보는 습관을 가지는 게 좋다.” 고 강조했다.

최근 전세값 폭등과 저금리금융지원덕택에 주택매매수요의 증가가 예상되어, 주택구입자금대출(아파트매매잔금, 분양잔금, 경락잔금 대출)에 대한 문의도 늘어날 전망이기 때문에 높은 이자의 담보대출을 잘못 받았다가 이자싼 곳으로 갈아타기 하기보다는 주택구입자금대출부터 꼼꼼히 은행별, 보험사별 주택아파트 담보대출금리비교를 통해 현 시장상황에서 가장 저렴한 상품을 받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흔히들 재테크라고 하면 어렵게 여겨지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서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하여 수익을 내는 것만을 생각하기 쉬운데, 이제는 인터넷으로 간단한 조회만으로 대출이자도 줄여서, 그 차익으로 대출금상환이나 높은 이자수익의 연금, 적금도 늘리는 은행별 부동산 담보대출금리비교 야말로 가장 쉬운 재테크상식, 수단이 될 수 있겠다.

대표적인 주택 담보대출금리비교 정보사이트 ‘토탈-뱅크’(http://www.total-bank.co.kr)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시세조회 후 금리비교상담신청하거나 대표전화 070-8785-5523으 로 전화접수를 하면 온·오프라인 10년 이상의 전문상담사들의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보증금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토지담보대출, 임대아파트 보증금 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아파트매매잔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분양잔금대출)부터, 최저금리은행으로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에 필요한 금융사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해주고, 포장이사비용 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대출이자계산기, 대출한도조회, 심지어 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이나, 내 집 마련 디딤돌대출의 신청방법과 안내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