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FP협회의 무료 재무설계

독수리 5형제 화제

한국FP협회가 재무설계의 올바른 이해와 보급을 위해 마련한 ‘독수리 5형제’이벤트가 금융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FP협회의 독수리 5형제 이벤트는 유료상담시 최소 30만원이 드는 재무설계를 무료로 해주는 서비스로 4월 6일부터 7월 5일까지 석달간 진행된다.

상담을 해주는 독수리 5형제는 재무설계에 대해 국제 수준의 전문성과 윤리성, 그리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CFP 및 AFPK인증자 5명(표윤봉CFP, 박원주CFP, 정재기CFP, 김영일CFP, 김현용AFPK)이다. 이들은 저금리·고령화 시대에 금융소비자들이 안고 있는 은퇴·투자·부채·상속·절세·주택마련 등의 고민에 대해 친절한 상담과 함께 해법을 제시해 준다.

‘고객의 이익보호를 최우선으로 삼는다’는 윤리규정을 준수하는 이들 재무설계 전문가는 금융상품 판매 등의 상업적인 행위는 하지 않는다.

상담을 받으려면 한국FP협회 홈페이지(http://www.fpkorea.com)에 접속해 [전체메뉴]→[재무설계체험]→[재무상담]→[상담신청] 순으로 이동 후 자신의 재무적 문제 및 상황을 기재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국FP협회는 이중 매월 10명을 선정하여 최소 3회에 걸쳐 무료로 상담해준다. 지금까지 15명이 상담을 받았다.

50대의 조모씨는 운영하는 회사의 경영난으로 인해 가계부채가 지속적으로 늘어나 상담을 신청했다. 한국FP협회 독수리 5형제의 상담을 받은 조씨는 “회사의 경영난으로 생긴 문제여서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하고 혼자 끙끙 앓았는데, 상담을 통해 해결 실마리를 얻은 것 같아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 이번 독수리 5형제와의 상담을 통해 알게 된 지출관리 요령대로 해보겠다. 감사하고 우리 가족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상담자 남 모씨는 다른 곳에서 무료 상담을 받은 경험이 있었으나, 상업적이고 상품 판매 위주였던 상담에 실망하였기 때문에 이번 독수리 5형제 이벤트에 참여하여 막연했던 결혼 준비, 노후 준비 등에 대해 도움을 받았다. 남씨는 “수많은 정보의 바다 속에서 무엇이 옳고 그른지 갈피를 잡지 못해 혼란스러웠는데 무료 재무설계 서비스를 통해 고민을 해결했다. 늦게나마 독수리 5형제의 상담을 받게 된 것이 참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상담을 지속적으로 받을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누구나 어려운 경제난을 겪거나 잘못된 정보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하지만 한국FP협회의 독수리 5형제 무료 재무설계 서비스를 통해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극복하여 희망을 되찾는 금융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