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F필름스쿨에서 키워나가는 할리우드 영화제작의 꿈

고등학생 김우형(남, 가명) 군은 최근 개봉한 어벤저스2 외에도 트랜스포머, 아이언맨 등 다양한 할리우드영화와 3D 애니메이션 작품들을 보며 내 손으로도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며 영화제작을 꿈꾸고 있다.

김 군뿐만 아니라 실제로 많은 학생이 CG 기술과 감각을 익혀 메이저 영화를 만드는 업체에 취업한 후 할리우드 영화제작에 참여하는 꿈을 꾸고 있다. 그러나 3D 콘텐츠와 영상 제작, 미디어 산업은 고급 기술을 필요로 하는 만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이 드물다.

이에 정부는 최근 국내 3D 애니메이션 산업 및 콘텐츠 분야에 대한 고용 지원 및 제작비에 대한 지원과 규제 완화를 확충해 가기로 하여 점점 규모가 작은 신생학원들이 생겨나고 있기는 하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국내에서도 할리우드 못지않은 수준의 학생 작품을 배출하고 있는 교육 기관이 있어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SF필름스쿨 관계자는 “SF필름스쿨은 VFX & 3D 애니메이션 분야를 15년째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마야학원이다”며, “오랜 시간 해외실무자들과 연계를 하면서 해외취업의 노하우를 쌓아 해외취업을 주기적으로 성공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SF필름스쿨은 VFX 영화 제작에 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시작된 교육 기관이다. 15년 동안 쌓아온 교육노하우를 통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오랜 시간 해외 및 국내 실무자들과의 소통으로 실무적인 테크닉을 겸비했으며, 국내업계는 물론 이제는 해외 쪽으로 눈을 돌려 해외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의 미래 기반을 잡아주고 있다.

또한, SF필름스쿨은 학생들의 포트폴리오를 위해 렌더팜 시스템과 모션캡쳐 등 고가의 장비를 도입하였으며, 포트폴리오 제작에 대한 조언과 국제적인 아트디렉터들의 기술지원, 컨펌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차별화되어있다.

이를 통해 현재 SF필름스쿨 졸업생들은 영화 ‘스타워즈’로 유명한 업체인 "Industrial Light & Magic", 영화 ‘나니아연대기’로 유명한 업체인 "Moving Pictures Company", 애니메이션 ‘스타워즈’로 유명한 업체인 "Lucas Film", 일본에서 유명한 업체인 "From Software" 등 다양한 나라, 업체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으며 후배들도 먼저 활동하는 선배들을 따라 열심히 해외취업을 준비하고 있다.

SF필름스쿨 관계자는 “VFX & 3D 애니메이션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과 해외진출을 꿈꾸는 많은 젊은이의 꿈과 희망을 현실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곳으로 제격이다”라며, “2015학년도 입학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SF필름스쿨 홈페이지(http://www.sffilm.co.kr) 또는 전화문의(02-501-51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