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저금리 바람타고 투자자 몰려

- 수원 아이파크 시티 대단지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
- 아이파크시티 맨 앞자리, 교통∙상업∙편의시설 이용하기 최적의 입지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가 실수요층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단지는 단일 브랜드타운으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수원 아이파크 시티 마지막 물량이다. 최근 저금리 기조와 전셋값 급등으로 인해 분양시장에 훈풍이 불면서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실제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에 이어 기준금리가 1.75% 동결되면서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고 있다. 또 전셋값도 급등하고 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5월부터 2015년 5월 기준으로 수원시 권선구의 전셋값은 1년 만에 11.5%가 오르며 급등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단지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데다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주거환경이 뛰어나다. 특히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단일 브랜드로 구성된 택지지구로는 최대 규모로 조성됨에 따라 지역 랜드마크 이미지를 갖추고 있는 점도 실수요층들을 끌어들이는 이유 중 하나다.

또 저금리 기조가 유지되면서 임대수익을 노릴 수 있는 소형 아파트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점도 수원 아이파크 시티5차의 강점이다. 예금금리가 사실상 제로금리에 가까워지면서 은행보다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곳으로 투자자의 발길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양한 중소형 면적을 갖추고 있다. 특히 전용 31~49㎡ 규모의 소형면적이 있어, 1~2인 각 및 임대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특히 수원 아이파크 시티의 강점은 배후수요가 풍부하단 것이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기흥사업장, 화성사업장, 광교테크노밸리, 수원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 있는데다 주변에 일반 사업장들도 많아 이곳에서 일하는 8만3,000여명의 상주인력들이 배후수요로 추정된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중앙에 광장과 우시장천 수변공원이 조성되고, 지구 내 6만여 ㎡ 규모의 근린공원을 비롯한 2개의 생태하천 등이 있다. 또 공원 내 풋살, 배드민턴, 농구, 조깅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공원 등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을 보내기에도 최적의 환경을 갖췄다.

쇼핑이나 장을 볼 수 있는 환경도 잘 갖췄다. 지구 내 상업지구가 들어서는데다 단지 맞은편에 NC몰,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쇼핑시설이 도보권에 위치해,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인프라도 잘 갖췄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5차 앞으로 덕영대로가 위치해 강남권 및 도심권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또 단지 맞은편에 수원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어디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단지 맞은편에 선일초가 위치했고, 곡반중, 권선고 등도 인접해 아이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뛰어나다.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와 스포츠센터, 시니어클럽 등이 들어선다. 또 주차공간도 모두 지하화한데다 560대까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공간도 매력이다. 

또 주거와 상업시설 함께 있는 복합단지로 1층은 카페, 미용실, 병원, 은행 등이 들어설 수 있고, 2층은 테라스형 스트리트 상권으로 조성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는 약 100만㎡ 부지 규모에 아이파크 아파트와 단독주택 등이 들어서고, 공원, 하천, 학교, 도서관,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는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다. 앞서 분양한 수원1~4차아이파크 6108가구와 함께 금번 5차와 향후 공급 예정인 단독주택까지 약 7000가구 가까운 대규모 택지로, 단일 브랜드타운으로는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는 E1-BL(282가구), E2-BL(268가구) 등 총 550가구로 이뤄졌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 5개 동에 전용면적 31~74㎡ 규모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 NC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31-232-17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