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다음 달 30일까지 싸이킹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배터리 5년 무상보증 쿠폰을 지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배터리 수명에 대한 강한 자신감으로 준비된 이벤트다.
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배터리 무상보증 기간을 5년으로 연장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LG전자는 다음 달 30일까지 싸이킹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배터리 5년 무상보증 쿠폰을 지급한다. [사진제공=LG전자] |
코드제로 싸이킹은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500회 충·방전 후에도 초기 흡입력의 80% 이상 성능을 낸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이는 1주일에 2회 사용할 경우 약 5년간 사용할 수 있는 횟수다. 또, 4시간만 충전하면 일반 모드로 약 40분, 강력 모드로 약 17분간 청소할 수 있다. 방 1개를 청소할 때 약 2분 정도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강력 모드로도 방 8개 이상 공간을 청소할 수 있다. 특히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유선 청소기 수준의 강한 흡입력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LG전자는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코드제로 핸디스틱 청소기를 구매한 고객에게 휴대전화처럼 교체할 수 있는 배터리를 하나 더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배터리 기술력을 적극 알린다는 방침이다.
권도경 기자/ko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