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태광그룹 일주재단, 희망Plus 장학생 증서수여식
[헤럴드경제=김윤희 기자]태광그룹 일주재단과 티브로드가 지난 9일 ‘제5기 청소년 희망 Plus 장학생’ 선발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 위치한 씨네큐브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태광 일주재단 이재현 이사와 티브로드 김재필 대표이사, 5기 희망Plus 장학생 60여명과 가족 등을 포함해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태광그룹 일주재단이 ‘제5기 청소년 희망 Plus 장학생’ 선발증서 수여식’을 열었다. 맨 아랫줄 여섯번째부터 김재필 티브로드 대표이사, 이재현 태광그룹 일주재단 이사.

5기 장학생 66명은 티브로드의 전 권역(서울ㆍ부산ㆍ대구ㆍ인천ㆍ경기ㆍ충남ㆍ전북 등) 내 59개 고등학교에서 한 달에 걸친 심사 끝에 최종 선발됐다. 이들에게는 5기 장학생들에는 1년간 2억원 규모의 장학금과 학습보조비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지난 7일 학교법인 일주학원의 설립자이자 태광 창업주 고(故) 이임용 선대회장의 미망인인 이선애(李善愛) 여사가 숙환으로 별세해 상중(喪中)인 가운데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고인은 이 선대회장과 함께 1990년 일주재단을 만들어 국내 및 해외 학ㆍ석ㆍ박사 장학생 지원 등 각종 장학ㆍ학술 사업을 벌여왔다.

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