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반도건설, 송산신도시 첫 아파트 분양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980가구
반도건설은 6월 경기도 화성 송산신도시 EA B6-10블록 시범단지에서 송산신도시 내 첫 아파트 송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송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시범단지 내에 있어 신도시 프리미엄을 누리는 대표 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범단지는 신도시 내에서도 우선 개발되는 곳이기 때문에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과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신도시 조성 후에는 시세가 신도시 내에서 비교적 높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동탄, 분당, 광교 등 수도권 주요 신도시에서 시범단지 아파트는 다른 단지보다 최대 23.8% 높은 값에 거래되고 있어 이번 송산신도시 시범단지 아파트도 투자가 유망하다는 게 반도건설의 설명이다. 지하 1층~지상 25층으로 지어지는 송산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전용 74㎡, 84㎡ 등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시범단지 내 최대규모인 980가구의 대단지 프리미엄 역시 기대된다. 혁신평면으로 잘 알려진 반도건설 특유의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상품 뿐 아니라 입지도 우수한 편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가 들어서며, 맞은 편으로는 어린이 공원이 조성된다. 복합청사와 상업지구도 가깝다. 인근에는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일부 세대에서는 시화호 초입 하천 조망이 된다.

송산신도시는 수자원공사에서 처음 공급하는 택지지구로서 개발 면적만 6만8818㎡, 분당의 약 3배에 달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 신도시로 조성되며, 준공 이후 약 6만여 가구, 수용인구 약 15만명의 신도시로 조성된다. 인근 시화호와의 연계를 통해 문화, 생태, 주거 등이 복합된 아시아의 베니스로 발돋움한다는 청사진을 갖고 있다.

김수한 기자/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