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연봉자들은 햇살론 대출자격 확인 후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을 통해 희망을 찾자

현재 삼중고로 인해 한국경제가 회복, 침체의 갈림길에 서, 아직은 예측을 할 수 없지만 서민들의 생활고는 회복의 기미조차 보이지 않고 나락으로 빠지고 있다. 물가상승으로 인해 더욱더 생활비에 드는 비용은 점차 늘어나고 금리가 낮은 관계로 금융상품의 이용의 한계가 보이는 것이다. 대출을 받기로 결정한 직장인들은 ‘과연 저금리 대출을 무사히 받을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늘고 있다.

저연봉자들에게는 1금융권의 대출은 정말 가능성 없는 이야기이다. 이렇다 보니 무분별한 광고에 익숙해진 소비자는 생활비와 교육비, 양육비 등으로 쉽고 빠른 대출을 이용하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면서 생활고는 더욱더 가중되고 있는 상황 속에 서민금융 안정화와 제도금융관 안착을 위해 마련한 햇살론과 같은 정부지원금융상품이 인기이다.

햇살론은 5년 간 100만 명에게 혜택을 주는 사업으로 취급은행은 단위 농·수·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20%의 대출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햇살론 대환대출 서비스를 진행해 연20~40%대의 이자율을 연10% 로 낮춰 주는 것으로, 햇살론 추가대출 및 생계자금 지원도 가능하다.

# 직장인 K씨는 연30%대의 직장인신용대출을 총 1,500만 원 현재 사용중이다. K씨는 만기까지 사용할 경우 납부해야 할 총 이자를 계산하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격이라는 것을 알았다.갚아야 할 이자만 무려 800만 원, 하지만 햇살론을 이용하면 250정도로 줄일 수 가있어, 추가로 생계자금 1,000만 원까지 이용해 부담감을 많이 줄였다.

하지만 낮은 이자율로의 햇살론 대환대출과 생계자금 지원까지 가능한 이 제도가 많은 서민들에게 알려지지 않고 있는 점은 정부가 개선해야 할 부분이다. 좋은 조건의 정부 대출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햇살론의 존재를 몰라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결과가 최근 서울시서울복지재단의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됐기 때문이다.

현재 햇살론은 직장인, 계약직 직장인, 개인사업자, 일용직 근로자, 파견직 근로자, 프리랜서등이  모두 신청이 가능며,  현 직장에서 재직3개월 이상 근무해야 하며 4대보험 미가입이 되어있더라도 3개월 소득증빙만 가능하면 햇살론 대출자격에 해당이 된다. 하지만 연체에 관해 민감한 부분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최근 3개월 이내 30일 이상 연체이력이 없어야 한다.

최근 NH저축은행은 ‘어려운 이웃과 늘 함께하는 은행’이라는 슬로건을 내밀고 전문상담원을 배치, 고객에게 맞는 1:1컨설팅을 통해 번거러운 절차를 최소한으로 줄여 승인률을 높이려 노력하고 있으며 지방거주자의 경우 이용이 어려운 점을 고려 방문자서비스를 지원해 햇살론 대환대출자격 및 자격조건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하여 햇살론의 다양한 부결사유를 줄이려고 앞장서고 있다.

햇살론 관련 자세한 문의는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NH저축은행 공식홈페이지 바로연결 또는 대표번호 (1599-9746), 모바일 카카오톡(ID:바로파이낸스)으로도 상담을 진행해 보다 빠른 햇살론 대환대출자격 문의 및 가조회를 진행할 수 있어 서류, 절차 등 다양한 정보를 간편하게 문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