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책 속으로 풍덩’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올해 13회를 맞는 국내 최대의 어린이 책축제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15’가 ‘책 속으로 풍덩, 고전 속으로 퐁당’이라는 주제로 1일~5일까지 닷새간의 일정으로 어린이와 책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고전’이란 주제에 걸맞게 고전의 힘과 매력을 조명하고 알리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책 속으로 풍덩, 고전 속으로 퐁당展’은 세계의 대표 고전을 시대별, 나라별로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고, 고전이 탄생한 시대적 배경과 재해석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고전을 주제로 진행되는 다양한 공모전도 눈길을 끈다. ‘제5회 출판도시 어린이 글쓰기 한마당’과 ‘제2회 출판도시 어린이 그림 공모전’, 올해 처음 그 문을 여는 ‘제1회 출판도시 어린이 독서토론대회’ 등 자유로운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 책벌레들의 독서토론대회까지 다양하다.

거리로 나온 끼 많은 어린이들의 신나는 거리공연과 직접 물건을 사고파는 어린이 벼룩시장도 볼거리다.

이밖에도 동아시아 작가 및 편집자, 평론가가 모여 각국을 대표하는 어린이책 고전을 소개하고 출판 현황을 발표하는 ‘동아시아 어린이책 심포지엄’, 한국 출판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어린이책 저작권 교류를 꾀하는 ‘국제 어린이책 저작권 교류’ 등도 진행된다.
이번 어린이책 잔치에는 40여 개의 출판도시 입주 출판사들이 참여했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