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카카오, 뉴스펀딩 10억 돌파
[헤럴드경제]다음카카오는 자사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뉴스펀딩이 출시 반년만에 후원금 1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다음카카오가 지난해 9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뉴스펀딩은 독자들의 후원으로 제작비를 조달해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독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서비스다. 현재까지 펀딩에 참여한 후원자 수 7만명, 총 펀딩 수는 9만건이다. 1 인당 최다 펀딩수는 51회, 최대 후원액은 300만원에 이른다. 콘텐츠 평균 후원 금액은 약 1300만원, 1000천만원 이상의 후원금을 모은 프로젝트는 약 20개에 달한다.


다양한 콘텐츠 분야별로 기자, 작가, 대학생 등 전문 필자 287여명이 독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8개로 시작한 뉴스펀딩 콘텐츠는 현재 85개에 달하며 서비스 초반 대비 10배 이상 콘텐츠 규모기 확대됐다. 콘텐츠 형태도 단순 텍스트를 넘어 사진, 오디오,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가 접목된 풍부한 콘텐츠가 생산되고 있으며 카카오톡과 연계해 필자와 후원자간 소통을 더욱 긴밀하게 이어주는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다.

다음카카오 김귀현 뉴스펀딩 서비스 총괄은 “독자와 콘텐츠 생산자의 니즈를 연결하는 접점이자 열린 소통의 장으로 뉴스펀딩을 발전시켜나가며 사회 전반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모두가 동반성장하는 새로운 뉴스 플랫폼의 패러다임을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