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비의 새로운 축 Y세대가 눈독 들이는 상가 어디?

-“월급만으론 답 없어요”…노후 불안한 30대 몰링족 수익형 상가 투자 봇물
-평균 연령 34.6세 김포 한강신도시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블루칩 상가로 우뚝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구매층으로 떠오른 Y세대(1979~1992년생)가 아파트에 이어 상가나 오피스텔 등 수익형부동산 투자에도 적극 나서며 수익형부동산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Y세대는 베이비붐 세대의 자녀세대로 1979~1992년 사이에 태어난 젊은 층을 일컫는다. 30대가 주를 이루는 이들 세대는 '더 이상 아파트로 돈 버는 시대는 끝났다'고 믿는 세대지만 최근 전셋값 폭등에 '그래도 내 집 하나는 있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하게 퍼지면서 주택 시장의 새로운 구매층으로 떠올랐고, 그 투자 열기가 상가나 오피스텔 같은 수익형부동산까지 빠르게 번지고 있다.

부모 세대가 부족한 노후 준비로 고생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미리미리 수익형부동산으로 노후 준비를 해야 한다는 절박감이 강하기 때문이다. 최근 사상 최저의 저금리로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 힘든 것도 한 요인이다.

실제 신한종합건설이 지난해 하반기 서울 은평뉴타운에 선보여 단기간 100% 계약 완료한 오피스텔 ‘은평신한헤스티아 1,2차’의 계약자 분석결과에 따르면 Y세대로 분류되는 20•30대 비율이 34%에 달했다. 이 가운데 30대는 27%로, 전통적인 오피스텔 투자층인 50대(21%)와 60대 이상(26%)보다 높았다.

지난해 말 1차 분양 분인 64개 점포 100% 판매에 성공한 김포 한강신도시에 조성되는 유럽풍 수변 스트리형 상가인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의 계약자 연령대 또한 30대가 21.5%로 60대(14%)를 크게 앞질렀다. 퇴직을 앞둔 5,60대가 주축을 이뤘던 상가 시장에 30대가 빠르게 유입되고 있다는 사실을 드러내는 수치다.

더욱이 Y세대는 ‘몰링족’이라는 칭호를 얻으며 주 상권을 형성하는 소비계층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몰링족은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에만 관심을 두는 게 아니라 쇼핑을 문화활동과 결합한 일종의 놀이로 간주하는, 쇼핑•문화•외식•레저 등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상가를 선호하는 소비계층이다.

이런 가운데 이들 세대가 눈독을 들일만한 프리미엄 상가가 분양 중이라 주목된다. 김포 한강신도시 최대 상권을 형성할 유럽형 수변 스트리트 상가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2,3차다.

이탈리아의 베니스를 모티브로 한 이 상가는 왕복 1.7km의 수로를 따라 폭 15m, 길이 850m, 총 3만3000㎡ 면적에 조성되는 메머드급 상업시설로, 2차분은 C4-8BL, 3차는 C4-7BL에 위치한다. 특히 2차분은 수변상업지구 내에서도 가장 중심에 입지해 있어 큰 각광을 얻고 있다.

이 상가가 들어서는 김포 한강신도시는 인구가 15만 명에 이른다. 평균 연령은 34.6세로 전국 대비 약 10% 낮은 편이다. 비교적 구매력이 높은 3~40대의 젊은 층이 많이 분포해 있는 반면 상업시설 비율은 1.8%로 상당히 낮다.

풍부한 인구 수요와 구매력 높은 연령대가 다수 포진해 있지만 이러한 수요층을 끌어 당길 만한 상업시설이 턱 없이 부족한 실정. 한강신도시 내 상가 공급에 관심이 쏠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또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이 오픈 하면서 김포가 새로운 쇼핑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란 점도 호재로 작용해 주변 상권에 대한 관심이 동시에 커지고 있다.

수요자 니즈에 부합하는 메머드급 상업시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한 10만여㎡ 규모의 중앙공원이 가까이 있고, 김포 한강신도시 내 최초로 입점을 확정한 롯데마트와 연계되어 있어 한강신도시 최대의 광역 상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또한 쇼핑과 여가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스타일을 실현한 새로운 스타일의 복합상가로 몰링족의 소비패턴에도 딱 들어맞는 상가라 주 소비층을 끌어들이는 랜드마크 상가로도 유력한 입지를 갖췄다.

투자자와 임차인을 배려한 정책과 저렴한 분양가도 이 상가의 강점이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임차인에게 1년 동안 무상 임대하는 렌트프리 제도를 시행 중이고 3.3㎡당 평균 분양가도 2350만 원으로 주변 상가들에 비해 약 200~500만원 정도 저렴하게 책정돼 투자 블루칩으로 통한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의 견본주택은 김포시 장기동 703-4번지에 마련되어 있으며, 2•3차 입점은 2016년 상반기로 예정돼 있다.

분양문의 : 1670-017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