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클릭당 100원 기부’…옥션, 네팔 긴급 구호 기부금 조성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발생한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네팔의 피해 복구와 이재민 후원 등을 위해 온라인쇼핑업체도 팔을 걷고 나섰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사이트 내에 네팔 대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나눔클릭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원이 페이지 내의 ‘나눔클릭’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옥션이 1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1아이디 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고, 매일 참여할 수 있다. 나눔클릭 페이지(http://goo.gl/45Ikz7)에 방문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옥션 검색창에서 ‘나눔클릭’, ‘네팔 기금 모금’, ‘네팔 모금’ 등으로 검색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이번 네팔 구호 캠페인은 내달 8일까지 진행하며, 조성된 기부금은 구호전문 비영리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네팔의 긴급 구호와 이재민 후원, 피해 복구 등에 쓰일 예정이다.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이효영 부장은 “최악의 지진 참사로 수천명이 사망하고 현재도 계속 피해규모가 커지고 있는 네팔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네팔을 돕고자 하는 많은 회원들의 참여를 기다리며, 앞으로도 옥션은 2000만 회원과 함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앞서 옥션은 지난 2011년 7.3 규모의 강진으로 큰 인명 피해를 입은 터키를 비롯해 일본 대지진, 2010년 아이티 지진, 2013년 필리핀 태풍 때에도 나눔클릭 기부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