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 홍성 첫 발…이안홍성 희소성 주목

▶국내 1군 브랜드 건설사 대우산업개발 시공 담당으로 ‘신뢰도 UP’

프리미엄 브랜드로는 홍성에 첫 발을 내딛는 대우산업개발의 이안(iaan)홍성아파트가 희소성 높은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희소성이 높은 단지는 요즘처럼 금리가 바닥인 시기에 안전한 투자처이자 향후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분양즉시 높은 청약률로 마감되기 일쑤다.

전, 월세 전환에 주택거래량이 늘고, 은행금리가 바닥을 치는 등 세입자들이 내 집 마련을 서두르는 상황에서 그 동안 신규공급이 희박했던 지방권 수요자들에게는 올해 내 집 마련이 절실할 수 밖에 없다. 희소성이 높은 브랜드 단지는 사두면 돈이 되기 때문에 최근에는 투자자도 늘었다.

충남 홍성지역은 옥암지구 개발사업이 급물살을 타며 지역개발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개발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여기에 서해선 복선전철(2018년 개통예정)과 제2서해안 고속도로(2018년 개통예정)개발에 속도가 붙고 있다. 서해선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홍성에서 출발하여 서울, 화성, 동탄까지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게 되며, 제2서해안 고속도로’ 시흥~서평택~아산~홍성’구간도 같은 시기 개통된다.

이러한 교통 및 지역개발호재와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대우산업개발㈜의 이안홍성이 8년 만에 공급되는 것.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을, 대우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았다.

무엇보다도 홍성은 충남권에서도 수요 대비 아파트 보급률이 낮아 새 아파트의 분양소식에 목말랐던 홍성주민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희소식으로 전해지고 있다.

대우산업개발 이안홍성아파트는 충청남도 홍성읍 남장리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5층, 8개동, 총 394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72㎡ 274세대, 84㎡ 120세대로 평형대도 홍성에서 수요가 제일 높은 면적으로 분양될 예정이다.

현장관계자는 “홍성읍 일대는 홍성수요자들의 주거선호도가 단연 높은 곳으로 지금 같은 부동산 시장 분위기에서는 매물과 전세를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대우산업개발의 이안홍성만의 브랜드, 입지, 8년 만의 신규아파트라는 희소성으로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4월, 대우산업개발이 전라도 광주 첨단지구에 분양한 이안 광주첨단은 정식 계약기간 내 평균 58.6대1, 최고 경쟁률 236대1을 기록을 세우며 완판을 달성했다.

문의)1588 –266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