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헌 그늘막 줄게 새 그늘막 다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집에 있는 헌 그늘막을 이용, 저렴하게 새 그늘막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이마트는 오는 30일부터 5월13일까지 2주간 브랜드에 상관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그늘막을 가져오면 신형 이마트 빅텐 그늘막을 5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사기간동안 헌 그늘막을 이마트 고객만족센터에 가져오면 할인 쿠폰으로 교환해 주며, 행사기간 내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다.

이마트가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이유는 2012년부터 폭발적으로 판매가 증가한 그늘막이 교체주기인 3년이 되는 올해 재구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새로운 그늘막을 장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2006년 그늘막 판매를 시작한 이래 2012년 처음으로 연간판매 10만개를 넘겼고 2013년 13만개, 2014년 12만개 판매로 매년 10만개 이상 판매를 이어왔다.

이는 2002년 전면 금지됐던 한강 공원내 텐트 반입이 도심속 여가공간 확대 여론에 힘입어 2012년도 5월~9월 넉달동안 한시적으로 허용된데 이어 2013년에는 연중 설치가 가능하도록 규제가 완화 되면서인 것으로 분석된다.

가족, 연인들과 돗자리에 앉아 피크닉을 즐기던 과거와 달리 자외선 차단과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 주는 그늘막이 이제 야외 나들이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누적판매 70만개를 돌파한 이마트 빅텐은 그늘막에 대해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올해 11종의 신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전통적인 형태의 썬블록그늘막부터 입구가 넓어 드나들기 편한 와이드 그늘막, 아이들을 위한 아동 그늘막, 개성 표현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한 패턴 그늘막은 물론 반려견을 위한 애견용 그늘막까지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이마트 아웃도어 이정우 바이어는 “합리적 가격에 우수한 상품성으로 빅텐 그늘막이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알뜰하게 봄나들이를 준비하실 수 있게 그늘막 외에 접이식의자, 미니테이블, 렌턴 등 야외 활동에 필요한 상품도 99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고 말했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