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미대 한국품질명장협외, 상호교류 MOU 체결…일학습병행제 통한 우수 인재양성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구미대학교는 지난 23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사)한국품질명장협회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서 양 기관은 구미대가 추진 중인 일학습병행제의 효율적인 운영과 기술 기능인에 대한 전문직업교육을 강화키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상호간 기술정보제공과 공동연구, 일학습병행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현장중심 교육과정 공동개발과 명장초청특강 및 학생멘토링, 학생인턴쉽을 통한 취업지원과 가족회사 및 캡스톤디자인 참여’ 등에 공동 노력키로 했다.

특히, 산업경영과의 학과품질협의회 활성화를 통한 실질적인 산학연계형 직업교육시스템 구축으로 전문직업교육과 취업기회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대학 측은 기대하고 있다.


형 회장은 “취업특성화 대학으로 잘 알려진 구미대와 우수한 기술인재 양성에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감 있는 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명장들에게는 실력을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총장은 “구미대는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시행한 ‘일학습병행제’를 경북지역 전문대로는 유일하게 지원받아 실시하고 있다”며 “품질명장협회의 전문 현장 교수단과 협력해 전문교육의 실효성을 한층 높여 나갈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품질명장협회는 산업통상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전국 14개 지부에 1400명이 넘는 품질명장들을 회원으로 두고 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