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뜨는 상권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랜트프리제도 앞세워 확정수익률+임차걱정NO

1층 ㎡당 2100만원부터 저렴한 분양가 임차인 1년간 랜트프리 제도 도입

 현재 부동산 시장은 수익형 상품에 투자자금이 움직이고 있다. 기준금리 인하 소식 이후로 은행권에 머물던 자금들이 안정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들을 찾아서 투자자들이 하나 둘 움직이고 있는 시점 현재 한강신도시에서 분양중인 수변 테라스상가 라베니체 마치에비뉴도 이런 흐름에 맞추어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분양시작 3개월 만에 1차 물량이 완판 된 후 이어 현재 2.3차 물량도 분양시작과 동시에 김포시 상가분양에서 전례 없는 빠른 분양 속도로 상가분양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한강신도시 중심입지에 초대형 수변테라스 상가로 형성중인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여러 투자자들이 몰리는 여러 이유 중 가장 큰 특장점은 풍부한 임대수요, 한강신도시 6만5천세대 약20만명 인구와 중심상권 구축을 목표로 두고 있다. 또한 롯데마트 중앙공원과 850m 수로변 스트릿 상가 수변을 통한 집객 유발 가능한 점이다.

3월 2.3차 모델하우스를 연 수변 상업 공간인 라베니체 마치에비뉴는 김포 한강신도시의 최고의 상권에 위치, 이 사업지는 왕복 1.7km의 수로를 따라 폭 15m, 길이 850m, 총 33,000㎡ 면적에 조성되는 메머드급 상업시설로, 2차분은 C4-8BL블록, 3차는 C4-7BL에 위치했다. 김포의 랜드마크로 급부상 할 것이란 기대감과 정부의 저금리 기조가 함께 더해지면서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애초 시행사인 ㈜알토란에서 매입한 라베니체 필지는 상가로 8층까지 설계가 가능하지만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2층까지만 설계가 됐다. 보통 높은 땅값과 더 많은 이익을 생각해 한 층이라도 더 올리려 하지만 상가 구성과 소비자들의 패턴을 분석해 이익을 포기하고 화려한 외관과 컨셉으로 2층까지만 설계하여 투자자와 임차인들에게 더 많은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설계는 우리나라 최고의 건축설계사로 청와대본관(춘추관), 인천국제공항, 영등포타임스퀘어 등 대한민국 최다수상에 이르는 정림건축이 맡고 있다. 일례로 ㈜알토란과 정림건축은 대전의 ‘관저동 마치’ 상가에서 다소 어려웠던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전에 홍보했던 조감도와 모형도 그대로 변함없이 설계됐다. 그 결과 지역 주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현재는 인근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으며 성공시켰다.

현재 분양하고 있는 김포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의 경우 1차분은 물론 현재 분양중인 2,3차에 렌트프리제를 도입해 임차인의 부담을 줄여줬다. 렌트프리(Rent Free)란 시행사가 직접 1년간 무상임대로 지원하는 것으로 임차인들의 리스크를 낮추고 상권의 조기 활성화를 위한 안전장치 이다.

또한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분양에 따른 수익을 줄이고 투자자와 임차인을 위해 아끼지 않는 투자를 하고 있다. 공사를 끝마치고 상가분양의 계약이 완료가 된 후에도 매출액의 10%는 상가의 활성화를 위해 재투자는 물론 투자자와 임차인들을 위해 일년 동안 이벤트를 열기도 하며, 상권 형성을 위해 추가 공사를 하기도 한다.

이러한 마케팅을 선보인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의 2, 3차분은 현재 빠른 속도로 상가분양이 소진이 되고 있어 상가 분양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서둘러야 한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실제로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계획해 왔던 설계를 변경하는 것은 고객들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이나 다름없다”라며 “이익을 줄이더라도 투자자, 임차인은 물론 이 상업시설을 이용할 고객들까지 생각해 아름다운 문화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2차∙3차 입점은 2016년 상반기 예정으로, 김포시 내 상가 분양 최초로 견본주택을 건설하였으며 장기동에 모델하우스가 위치하고 있다.

모델하우스 분양문의: 1661-2073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