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행이자보다 2배 이상 받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은?

이번 달 9일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현 1.75%로 동결하기로 했다. 금융통화위원회는 지난해 8월과 1월 각각 기준금리를 0.25%포인트씩 인하한 바 있다. 이로 인해 1년 정기예금 금리는 2%선이 무너졌다. 아직은 2% 초반(연 2.1∼2.3%) 상품이 있지만 1%대로 내려간 금융상품 많이 있다.

실제로 2억원을 정기예금에 들면 한달에 얻는 이자수익은 30만 원 정도에 불과하며 실지 물가상승률을 계산하면 이보다 턱없이 낮다. 이러한 이유로 집주인들이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는 경우가 많아 전세난이 심화되고, 여기에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새로운 투자수단으로써 소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금리 변동에 민감한 상가,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이 유망지역을 중심으로 저금리시대의 대안으로 조명 되고 있는 것이다.

수익형 부동산 상가, 오피스텔을 투자할 경우 입지, 수익률, 대중교통과의 접근성, 임대수요를 받쳐줄 주변 업무시설과의 인접성 등 생활환경에 부동산의 미래가치와 임대수익이 결정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환승역세권은 용이한 접근성, 풍부한 유동인구에 지역 개발까지 노려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주변 상권이 이미 형성돼 있어 유리하며 아직 미개통 환승예정 역세권은 투자의 가치가 높다고 전하고 있다.

서울 마곡지구가 오피스텔 투자처로 각광 받고 있다. 마곡지구는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 크기로 서울의 마지막 대규모 택지지구로, 향후 상주인구 약 4만 명, 유동인구 약 40만 명에 이르는 초대형 업무지구로 발전하며, 마곡지구 내 LG, 코오롱, 대우조선해양 등 대기업을 포함해 약 55개 기업이 입주를 확정하였다.

이러한 배후수요 덕분에 마곡지구에서는 오피스텔이 투자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9월 마곡지구에서 분양된 오피스텔 우성 르보아 2차는 분양 시작 17일만에 완전 분양되는 것을 시작으로 최근에 분양한 마곡 힐스테이트 에코 동익도 완판됐다.

서울 서남부의 핵심 도시로 개발되는 마곡지구의 오피스텔이 완전분양을 하는 가운데 마곡지구 내에서도 가장 입지가 우수하다고 평가 받고 있는 발산역 초역세권에 ‘마곡 사이언스 파크 뷰’가 투자자의 시선을 받고 있다.

발산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마곡사이언스파크뷰는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로 지하 B1층~B5층 100% 자주식 주차시설, 지상 1층~3층 근린생활시설, 4~14층 오피스텔로 건설된다.

마곡 사이언스파크뷰는 편리한 교통,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한 입지로 평가된다. 지하철 5호선 발산역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이 편리하며 서울의 접근성이 좋아 도심권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또한 차량 이용 시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를 통해 강남, 광화문, 여의도 등 도심지역으로 이동이 자유롭고 단지주변에 위치한 공항로를 통해 김포공항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 생활 편의시설을 살펴보면 신세계몰, 이마트, R&D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자족도시를 꿈꾸고 있어 1000병상의 규모의 이화의료원이 들어서고 나면 12,000여 가구의 공동주택이 들어온다.

여기에 아시아 최대, 여의도공원 면적의 2배(49만 여㎡)에 달하는 보타닉공원이 인근에 있어 산책, 조깅 등과 같은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보타닉공원에는 식물원, 열린숲마당, 호수공원, 생태미화원 등 세계적 수준의 도시형 식물원과 휴양지 성격을 접목시킨 공원으로 오는 2016년 말 완공된다면 유동인구 20만의 첨단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마곡 사이언스 파크뷰 분양관계자는 “서울시에서 마지막 노른자 땅인 만큼 주거/업무/편의시설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다 갖추고 있는 입지”라며 “서울에서 손꼽히는 명품타운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곡 사이언스파크뷰의 입주는 2016년 예정으로 오피스텔과 상가를 동시에 분양하고 있으며, 분양사무실은 발산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 02) 522-0366]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