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100년의 魂을 담다’…현대해상 기업문화 핸드북 ‘HEART’ 발간
[헤럴드경제=김양규 기자]현대해상은 23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재정립한 기업문화 핵심가치 ‘HEART’의 내용을 담은 기업문화 핸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HEART’란 존중(Honor), 효율(Efficiency), 실행(Action), 정도(Right), 협력(Together)를 의미하며, 전직원 대상 설문 및 간담회 등 내부 의견을 기초로 정리한 ‘현대해상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기업문화 핵심가치’를 담았다.

핸드북은 5가지 핵심가치에 대한 의미와 중요성 그리고 행동지침을 사례와 일러스트 등을 활용했으며, 현대해상 전 임직원들이 ‘HEART’를 공유하고 내재화하기 위해 발간됐다.


핸드북 발간은 지난해부터 시행한 ‘기업문화 재정립 TF’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존중’이란 가치에 대해서는 ‘존중은 말하기보다 듣는 것이 먼저다’로, ‘효율’이란 가치에 대해서는 ‘효율은 부분보다 전체를 위한다’ 등의 실질적인 내용들로 구성돼 있다.

한편 현대해상은 기업문화 재정립을 위해 새로운 기업문화 가치를 주도적으로 공유, 전파하는 ‘HEART 리더’, 젊은 직원들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의견 수렴을 위한 ‘HEART 주니어보드’ 제도 등 다양한 활동을 시행 중이다. 올 연말에는 기업문화 우수 사례를 공모해 시상하는 Hi-Award도 개최할 예정이다.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