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투자희소성 높은 거제도 신화더블루 오피스텔…외국인 수요 多

저금리 장기화로 부동산 투자가 늘어남에 따라 수익형 임대시장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거제 옥포동 수익형 부동산시장도 분양열기로 달아오르고 있다. 수익형오피스텔은 은행 예금, 적금상품보다 몇 배 이상의 수익으로 저금리시대 안전한 투자대안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관광 도시이자 대우조선, 삼성중공업이 있어 전국에서 개인소득이 가장 높은 지역인 거제도는 외국인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어, 최근 거제는 외국인으로 불야성을 이룬다. 조선 사업은 배 한 척 만드는데 수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특히 옥포동은 대우해양조선의 중심생활권으로 거제시에 내 전체 외국인 중 65~70% 가량이 옥포동에 집중 거주하고 때문에 임대수요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조선소 감독관이나 고급기술자 위주의 수 천 명의 외국인이 상주하면서 선주가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임대 시세도 상당히 높게 형성되어 있다.

이처럼 부동산 희소가치가 높은 거제도 옥포동에 신화종합건설이 오피스텔 신화 더 블루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분양가구수는 전용▲35㎡ 19실 ▲55㎡ 103실이다.

거제 지역 임대의 특성을 살려 내•외국인이 선호하는 미니 투룸과 투룸으로 선보인다. 투룸의 경우, 방 2개를 비롯해 거실, 부엌, 화장실 등이 갖춰져 있어 외국인 임대에 최적화된 평면이 장점이다.

또한 오피스텔임에도 전용률이 63%에 달한다. 시스템에어컨을 비롯해 드럼세탁기, 냉장고, 전동빨래건조대, 비데, 인덕션 전자레인지, 붙박이장, 거실아트월 등 빌트인 무상옵션 제공품목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한다. 세대당 1.18대 1의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설치된다.

신화 더 블루는 대우조선해양 근접 단지로 광역교통망이 우수하고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부산~거제간 거가대교 송정IC가 가까워 부산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시내버스 5개 노선과 급행1개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옥포초교와 국제교를 도보로 닿는다. 옥포중앙시장과 병원, 롯데마트, 단지옆공원, 부근옥포공원 등이 있는 중심상권과 인접해 주거편의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거제 옥포동에서 전용 50㎡ 투룸 오피스텔의 렌탈료가 월 170만원 정도하기 때문에 ‘거제 옥포 신화 더 블루’의 기대수익률이 약14% 를 웃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공은 중견건설사인 신화종합건설사이, 신탁은 KB부동산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담당하므로 안정성이 높다.

분양문의: (055) 632-352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