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청소기 “다이슨을 넘겠다”…유럽 등 16개국 신모델 출시
“목표는 명확하다. 세계 청소기 1위업체 다이슨을 이기는 것이다.”

LG전자가 글로벌 청소기 1위 업체인 영국 다이슨에 도전장을 던졌다. 무선 청소기 풀 라인업을 앞세워 15조원에 달하는 세계 청소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3일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5월 프랑스와 호주를 시작으로 독일, 스페인, 중국 등 전 세계 16개국에 코드제로 청소기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외 출시되는 모델은 프리미엄 무선 진공청소기 LG 코드제로 싸이킹과 지난해 공개된 코드제로 핸디스틱, 로보킹 신모델 등이다. 일부 국가에는 코드제로 침구킹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가 공략하는 글로벌청소기 시장은 15조원 규모다. 현재 영국의 다이슨이 20%대 점유율로 압도적인 1위다. LG전자를 비롯한 다른 업체들이 10% 미만의 점유율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LG전자가 다이슨을 공략할 제품으로 내세운 것은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제품군이다. 2003년 로보킹을 시작으로 2013년 코드제로 침구킹, 2014년 코드제로 핸디스틱에 이어 올초 프리미엄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내놓으면서 LG전자는 업계 최초로 무선 청소기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코드제로 제품군은 연구·개발은 물론 생산까지 국내에서 진행된다. 지난 3월에는 LG전자 전체 청소기 매출에서 코드제로 제품군이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을 넘어섰다. 

LG전자의 경남 창원 공장에서 직원들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의 품질을 검사하고 있다.

LG 코드제로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이 적용됐다. 유선청소기의 흡입력에 뒤지지 않으면서도 오래 쓸 수 있는 무선청소기로 차별화하기 위해서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세계 1위인 LG전자 세탁기의 다이렉트 드라이브(DD) 모터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일반 모터보다 30% 적은 전력으로도 유선 청소기 수준인 200W의 흡입력을 갖췄다. LG화학 전기자동차 배터리 기술을 적용, 500회 충전 및 방전 후에도 초기 대비 80% 이상의 성능을 유지한다.

신석홍 LG전자 청소기사업 담당 상무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강력한 배터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코드제로는 그동안 청소기 전문업체가 보여주지 못한 차별화된 모습을 갖췄다”면서 “현재 시장점유율 1위인 다이슨 이상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창원=권도경 기자/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