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숙취,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 “간에 좋은 음식 헛개즙, 헛개열매즙이 효과적”

현대인들은 피로하다. 각종 업무 때문에 야근하기 일쑤고, 일 때문에 혹은 스트레스 때문에 마신 술로 숙취에 찌들어 살고 있다. 하지만 제대로 숙취를 해결하지 못하고 다음날 다시 출근을 해야 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렇게 과도한 업무로 인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간에 문제가 생기기 쉽다. 특히, 지방간은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상태로 음주와 비만이 원인이기 때문에 현대인들의 질병으로 불리고 있다.

간에 무리가 가게 된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영양 관리다. 기본적으로 고단백 저지방 식사를 해야 한다. 또 고혈압이나 뇌졸중의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지방간은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들에게 치명적이다.

그래서 최근 간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과 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간 혹은 지방간에 좋은 음식,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숙취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이 ‘헛개’와 ‘헛개열매’다. 헛개나무 효능이 간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고문헌에는 헛개나무의 조각을 실수로 술항아리에 빠뜨리자 술이 물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올 정도다.

한의보감 대표 전문 연구원 경희대 홍의재 한의학 박사는 “지구자로 알려진 헛개열매는 예로부터 간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지방간과 같은 간질환에 사용했다”며 “혈중 알콜 농도를 줄여주고 갈증을 해소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뛰어나며, 간 기능과 간 해독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밖에도 헛개나무 열매에는 대사 작용을 도와 만성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등 헛개열매 효능이 뛰어나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의보감의 헛개열매즙은 남녀노소가 섭취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효능에 맞는 원료 선정과 최상급 국내산 원료 선정, 그리고 감미료나 설탕 등을 넣지 않는 100%천연주의로 만들어졌다, 주원료가 되는 헛개열매는 국산 80%가 함유되어 탁월한 피로회복과 간 기능 회복 효과를 담보하고 있다. 간 수치를 낮추는 음식으로 충분히 대처 가능한 건강식품이다.

이와 함께 폴리페놀류인 카테킨 성분이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칡, 즉 갈근이 함유되어 있으며,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알려진 약재로, 간 기능을 보호하는 베타인을 다량 함유한 구기자가 함께 녹아들어가 있어 지방간· 피로회복· 간수치 저하에 도움을 준다.

한의보감은 이런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재료들을 한데 모아 3대째 한의학을 전공해 온 전문 연구진이 과학적 배합으로 헛개열매즙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홍 박사는 “과도한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고, 음주를 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현대인들의 간도 그만큼 위협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간의 회복에 뛰어난 헛개열매의 효능을 담은 한의보감의 헛개열매즙이 현대인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의보감은 자체 홈페이지 쇼핑몰(http://www.hbogam.com)을 통해 헛개열매즙을 포함한 여주즙, 산수유즙, 백수오즙, 도라지즙, 녹각오가피즙 한의보감 건강식품 6종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한의보감은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과 ‘2015년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하며 건강식품 시장에서 각광을 받는 브랜드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