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신축보다는 리모델링이 대세, 남자 눈코성형 오히려 남자 코재수술이 주목받아…

부동산 업계에서는 요즘 신축보다는 리모델링이 대세라고 한다. 남자 눈코성형 또한 그러한 시류를 따른다고 하는데, 바로 남자 눈재성형과 코재성형이 그 케이스다.

최근 눈과 코, 턱과 광대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를 한꺼번에 수술하는 '동시성형'을 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위는 눈과 코인데, 하지만 그만큼 과거 시행했던 눈 성형과 코 성형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 받는 이들도 적지 않다.

특히 남자의 인상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코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코 보형물이 자꾸 움직이거나 휘어 삐뚤어진 경우, 낮게 들어간 경우, 보형물이 비쳐 보이는 경우, 인공 보형물에 대한 알러지 및 감염, 염증이 생긴 경우, 무자격 시술자에 의해 파라핀 등의 불법 주입 액이 들어간 보형물 이상에 의한 재수술과 코끝이 짧아진 경우, 코끝이 낮은 경우, 코끝이 너무 높아진 경우, 딱딱하고 빨갛게 변한 경우, 콧구멍의 크기가 비대칭이 되는 등 코 부위별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이 있다.

코 수술은 정교함이 요구되는 고난이도의 수술인데, 코 재수술의 경우 특히 더 어려운 수술로 구축을 해소하고, 조직 변형을 동시에 해결해야 성공할 수 있다. 적절한 조직을 사용하여 보호하고, 길이를 연장 시키는 수술은 정확한 박리와 구조 복원, 조직 재배치가 필요하여 경험이 많고 기본이 탄탄한 전문의에게 수술하는 것이 좋다.

한편, 부드럽거나 멋스러운 남성의 인상을 차지하는 눈 재수술 중 가장 많은 부위는 쌍커풀 재수술인데, 쌍커풀 재수술의 경우 매몰법으로 수술한 경우, 절개법으로 수술한 경우, 한쪽만 수술한 경우, 눈매교정술, 크기를 낮추거나 높이는 경우 등 많은 경우의 수가 있고, 이 밖에도 너무 높거나 낮은 쌍커풀, 좌우가 다른 쌍커풀, 여러 겹이 된 쌍커풀, 쌍커풀 선 아래가 부은 소시지눈, 풀리거나 느슨해진 쌍커풀, 짧은 쌍커풀, 쌍커풀 수술 흉터, 쌍커풀 수술 후 눈을 뜨기 힘든 경우 등 심미적인 이유로 인해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도 있다.

눈 재수술은 일반적으로 첫 수술을 한 뒤 상처가 완전히 아무는 최소 6개월 정도 후에 시행하는 것이 좋으며 재수술인 만큼 전문의와의 자세한 질료 및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눈 코 재성형 수술 전문 병원인 ST성형외과의 김상태 원장은 "재수술의 성공률이 높아야 일반적인 눈 코 성형의 성공률도 높다. 개인의 체질에 따라, 눈의 형태, 코의 형태에 따라, 혹은 재수술의 원인에 따라 맞춤 수술을 해야 다시는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환자에게 미적으로 개선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심리적으로도 안정감을 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에스티성형외과의 김상태 원장은 “잘못된 눈과 코 성형 수술은 부작용에 의한 후유증을 해결하기 위해 실패한 원인을 찾아 심층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1:1 환자 맞춤 재수술로 자연스러운 코와 눈으로 돌아가 일상생활에서 자신감 있는 모습을 되찾기 바란다”라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