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밤에 먹어도 탈없는 식품…고기 먹어도 살 안찐다?
[헤럴드경제]밤에 먹어도 건강에 지장이 없는 식품이 소개됐다.

포털 사이트 야후닷컴은 영양학자의 의견을 토대로 밤에 먹어도 다음날 속이 더부룩하지 않는 식품 6가지를 소개했다.

▲ 닭고기와 생선=닭고기와 생선은 자기 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고기다. 기름기 없는 살코기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잠자는 동안 칼로리를 태우는 데 도움을 준다.


▲ 베리ㆍ감귤류=딸기같은 베리류나 오렌지 등의 감귤류 과일은 몸에 좋은 밤 간식으로 손꼽힌다. 수분이 많아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풍부하다. 단 지나친 비타민은 숙면을 방해할 수 있어 딸기 등은 1컵 정도, 귤은 2개 정도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아몬드=아몬드에는 얼굴 안색을 좋게 하는 비타민E가 풍부하다. 여기에 단백질과 눈건강 등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20개 정도 먹으면 적당하다.

▲ 물=잠자기 전 물을 마시면 수면중 수분 손실을 막을 수 있다. 물에 나트륨을 씻어내는 효능이 있어, 나트륨의 수분 저류 현상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취침 전 물 한잔이 권장되며, 가스를 증가시킬 수 있는 탄산수는 피하는 것이 좋다.

▲ 아스파라거스=많이 먹어도 체중이 늘지 않는 채소다. 소화계통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프리바이오틱(생균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부담이 없다.

▲ 아보카도=아보카도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이 들어있어 한밤중 식욕을 억제해준다. 반 개 정도 먹으면 적당하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