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컴즈, ‘싸이메라’ 디지털 아이템샵 오픈
[헤럴드경제] SK커뮤니케이션즈는 브라질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포토SNS ‘싸이메라’에 디지털 아이템샵이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디지털 아이템샵에는 스티커, 코믹 마스크, 콜라쥬, 브러쉬를 비롯 헤어, 메이크업 등의 미용 아이템, 라이트 등의 효과 아이템 등 사진을 꾸미는데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인다. 스티커의 경우, 아톰, 라바등의 유명 캐릭터와 타 SNS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대세 작가들의 신규 캐릭터들이 입점했다.

디지털 아이템샵 오픈을 통해 기존 싸이메라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템 외 더욱 풍성한 아이템을 활용한 사진 편집이 가능해진다. SK컴즈는 이미 검증된 싸이메라만의 강력한 사진 편집 기능에 트랜드와 타겟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더해짐으로써, 사용자들의 만족도와 서비스 활성화 지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SK컴즈는 디지털 아이템샵 오픈을 계기로 타 SNS와의 차별성을 부각시켜나가는 데도 주력할 계획이다.

싸이메라 아이템샵은 사진에 단순히 붙이는 형태인 캐릭터 스티커 외에도 다양한 효과와 미용 아이템 등을 판매하기 때문에, 유저는 이를 사용해 사진 속 감성이나 인물의 모습을 손쉽게 변화시키고 사진 자체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유료 아이템은 본인의 사진 뿐 아니라 지인들의 공개 앨범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친구들의 사진도 아름답게 꾸며줄 수 있다.

SK컴즈는 콘텐츠 ‘재생산’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싸이메라의 강점을 부각시킬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디지털 아이템샵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되며, iOS의 경우 2분기 내 오픈할 계획이다.

싸이메라 정운철 사업부장은 “싸이메라는 브라질과 같은 남미 지역 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등의 아시아권에서도 사용성이 고르게 높은 서비스이다”라며 “다양한 국가의 고객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여 현지에 최적화 된 컨셉의 아이템을 B2B나 B2C 형태로 적절히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사용자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