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안이 부러워’…써마지CPT로 해결해볼까

서울 동작구에 사는 40대 주부 K씨는 최근 부부동반 모임에 갔다가 속만 상하고 돌아왔다. 5살 더 많은 K씨의 남편보다 오히려 K씨가 더 나이 들어 보인다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이다. 남편이 젊어서 좋겠다는 말을 우스갯소리로 돌려 했다고 해도 씁쓸한 기분이 쉽사리 사라지지는 않았다. 안 그래도 K씨는 요즘 거울을 보면서 잔주름이 너무 많아진 탓에 기분이 종종 상해본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비단 K씨만 이 같은 고민을 하는 건 아닐 것이다. 40~50대 중장년층들의 경우, 외모에 자신이 없다면 사회생활을 하거나 사람을 만날 때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특히 안티에이징이 유행인 요즘 같은 때는 동안이냐 아니냐가 외모의 중요한 잣대가 되므로 그런 경향이 더욱 짙은 편이다.

동안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잔주름이 없고 매끈한 얼굴 피부일 것이다. 하지만 바쁜 생활 속에서 일상적인 관리만으로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피부를 유지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얼굴 피부는 대개 20대 중후반부터 노화가 시작되는데, 요즘에는 대기오염이나 각종 스트레스 등 피부 노화를 앞당기는 요소들이 더 많아진 것 또한 사실이다.

웰스피부과 박은상 원장은 “노화로 인해 피부가 처지게 되면 눈꼬리나 입꼬리 부분이 패이고 아래로 축 늘어지면서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밖에 없다.”면서, “최근 피부과에는 리프팅이나 탄력 개선 등의 효과가 좋으면서 흉터나 붓기 걱정도 적은 안티에이징 시술이 유행하는 추세이므로, 피부 노화로 고민하고 있다면 시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고 덧붙였다.

써마지CPT, 효과는 30% UP 통증은 50% DOWN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로는 비침습적인 안전한 방법의 써마지CPT를 꼽을 수 있다. 써마지CPT 는 기존의 써마지 시술을 업그레이드한 최신 버전 시술로, 노화된 피부를 개선하는 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써마지CPT는 기존에 1회만 조사하던 고주파를 5회로 나누어 조사하는 고주파 분배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 콜라겐의 재생과 함께 처진 피부의 개선, 잔주름 및 피부 탄력 증대에 효과적인 시술이다. 특히 기존 시술에 비해 효과는 30% 이상 더 높고 시술 시 통증은 50% 이상 감소된 것으로 알려져 최근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된 진동 핸드피스, 가열 기능이 향상된 얼굴전용 팁과 보디전용 팁이 있어 부위에 따른 맞춤형 시술도 가능하다. 또한 써마지CPT는 미국 FDA에서 비수술적인 리프팅, 주름 및 탄력 개선 시술로 그 효과와 안정성을 인정받은 바도 있다.

개인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마취 없이 시술이 진행 가능한데다, 시술 후 가벼운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한 등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편이다. 시술 직후 붉은 기가 있을 수도 있지만 이 또한 1~2시간 안에 사라져 사회생활이 활발한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직장인들도 최근 많은 상담을 받고 있다.

6개월 후 눈에 띄게 개선…정품 팁 제대로 알아야
시술 시간은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은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시술 효과는 3~4주 후 눈에 띄던 잔주름이 개선되면서 나타나고, 3개월 후부터는 리프팅 효과가 가장 좋아지며, 6개월이 지나면 눈에 띄게 개선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시술 효과는 평균 1년간 유지되고 열에 의한 콜라겐 생성은 개인차가 있으나 2~3년은 지속된다. 리프팅 효과가 지속되는 정도에 따라 1~2년에 한 번씩 추가 시술이 권장된다.

이처럼 피부 개선 효과가 뛰어난 써마지CPT지만 병원에서 곧잘 내세우는 ‘써마지팁 900샷’의 뜻은 시술 전에 꼭 알아 놓을 필요가 있다. 써마지팁 900샷은 써마지 전용팁이 1회용 제품인 까닭에 900번의 고주파를 사용하면 샷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의미다.

만약에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써마지 시술이 지나치게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 경우에는, 해당 병원이 권장되는 써마지 샷 수를 정확히 사용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권장 샷 수에 모자라는 시술로는 원하는 효과를 얻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박은상 원장은 이에 덧붙여 “샷 수가 정확한데도 저가라면 팁이 불법 제조되거나 밀수된 팀이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한 후, “정식 수입 통관 절차를 거치지 않은 팁은 불법 의료기기로 간주되고, 불법 팁 시술은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을 높인다.”며 팁의 정품 여부를 꼭 확인해달라고 당부했다.

도움말 : 웰스피부과 박은상 원장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